Mini DisplayPort-DVI 어댑터, 맥북 어댑터, 미러링, 디스플레이 확장



Mini DisplayPort-DVI 어댑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포스팅 한적이 있는 VGA어댑터와 역할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며 이전과 다른 점이 있다면 이 디스플레이 포트는 DVI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VGA가 아날로그라면 DVI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디지털이라고 볼 수가 있으며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디스플레이 포트 중의 하나 입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하여 알 수 있듯이 미니디스플레이, 선더볼트 포트를 가지고 있는 맥(Mac)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최근에 출시되는 맥북, 아이맥, 맥미니 등의 모든 제품군에서 기본적으로 1개의 선더볼트 또는 미니디스플레이 단자가 포함이 됩니다.



선더볼트(Thunderbolt)와 미니디스플레이(mini-dispaly)는 그 역할과 그 기능이 거의 흡사하지만 조금 다르더라도 포트의 생김새가 동일하기 때문에 호환이 가능 합니다. 





주의해야 하는 점이 있다면 일부 DVI 장치들은 위와 같이 추가 핀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장치들은 Apple Mini DisplayPort-DVI 어댑터와 연결 포트가 맞지 않아 호환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위의 이미지 처럼 DVI장치마다 그 포트의 생김새에 따라 기능이 다른데 Apple Mini DisplayPort-DVI 는 DVI-D타입에 해당하기 때문에 추가 핀이 있는 DVI-I, DVI-A 장치에는 포트가 맞지 않아 연결되지 않습니다. 




DVI 포트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1920 정도의 해상도는 사용할 수 있으나 그 이상의 해상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소 비용이 비싸지만 Apple Mini DisplayPort-듀얼 링크 DVI 어댑터 장치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장치의 경우 애플 스토어를 통하여 약 13만원 가량의 금액에 판매가 되고 있다보니 금액적인 부담이 적지 않은데 최대 2560 x 160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애플 시네마 디스플레이라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나 다른 제조사의 모니터에서 1900 이상의 해상도를 즐기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 합니다. 



다만 사용하는 모니터가 듀얼링크(Dual-Link)를 지원하고 2560의 해상도를 지원하는지도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25인치 이상의 모니터에서는 기본적으로 위의 두 가지를 지원하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그래도 돌다리도 두들기고 건너시길 권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