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9 업데이트 이후 밀어서 설정하기 동작 불가 문제 해결



iOS9 업데이트 이후 '밀어서 업그레이드' 또는 '밀어서 설정하기' 라는 화면이 나타나며 설정 단계를 넘어가야 하지만 업데이트가 완료된 이후부터 이 '밀어서 설정하기' 단계에서 더이상 넘어가지 않는 문제가 종종 발생되고 있는 듯합니다.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iOS9 업데이트 직후에 나타나는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 많은 피드백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이슈중의 하나가 바로 '밀어서 설정하기' 화면이 나타나며 더 이상 설정 단계가 진행이 되지 않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가 발생이 될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iTunes를 통한 업데이트 방법인데 우선 아이폰을 컴퓨터 iTunes와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폰의 홈버튼과 전원버튼(잠자기/깨우기) 을 동시에 눌러서 10초이상 기다리면 재시동이 되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기다렸을때 애플로고가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재시동이 되는 것이며 애플로고가 나타나면 손을 떼고 기다려봅니다. 아이폰의 설정화면이 나타날때 터치가 가능한지 확인해보고 만약 그래도 동일하다면 불가피하게 아이폰, 아이패드를 복원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080-333-4000 애플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전화문의가 필요할 수 있으나 애플 지원팀에서도 해당 문제에 대해서는 불가피하게 복원을 권유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번 iOS9업데이트는 너무 성급하게 이루어진 것 같다라는 생각을 지우기가 힘듭니다 ㅠㅠ)





복원을 해야하는 경우 이전에 백업된 데이터가 있어야하며 백업된 데이터가 없다면 모든 데이터가 사라질 수 있는 위험성을 감수해야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되었던 iTunes 또는 iCloud 백업에 대한 내용을 참고하여서 이전에 완료된 백업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iTunes 를 이용한 데이터 백업이 있다면 맥OS 에서는 Command(⌘) + , 버튼을 눌러 환경설정창을 열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Ctrl + , 버튼을 눌러서 환경설정창을 열어서 장비 항목에서 백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강제복원을 해야한다면 아이폰, 아이패드의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홈버튼을 길게 누른 상태로 컴퓨터 iTunes 와 연결하면 복구 모드에 있는 아이폰(또는 아이패드)을 발견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며 강제 복구 화면으로 진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제복원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아이폰, 아이패드에 있는 모든 데이터가 삭제될 수 있기때문에 사전 백업 확인이 필요하며 백업이 없는 경우 모든 데이터가 유실될 경우를 대비하고 복원진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