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21 맥북프로 15인치 하드 케이스 후기 tech21 Pure clear case

 

우연히 웹서핑을 하다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단돈 5000원 가격에 맥북 프로 15인치 모델의 하드케이스를 판매하는 것을 발견했다. 테크21 이라고 한다면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도 아이폰, 아이패드 케이스를 판매하는 업체였기 때문에 5000원의 가격이 좀 의아했으나 어쨌든 마침 기존에 사용하던 맥북 엘라고 하드케이스가 파손이 되어있던터라 구매를 망설일 이유가 없었다. 

 

 

2018/03/24 - [1. 소식 & 정보/… 제품정보 리뷰] - 2017 뉴 맥북 프로 터치바 보호 케이스 엘라고 하드 쉘 케이스 간단 리뷰

 

 

주문을 하고 2일만에 제품은 도착했다. 기존 가격이 99000원이고 다른 웹사이트에서도 약간의 할인을 적용하여 7만원대에 판매가 되는 제품이었기 때문에 정말 이 가격에 정품이 오는게 맞는가? 반신반의 했는데 KT몰을 통해 제휴되는 판매인지 어찌됫든 물건이 도착했다. 

 

 

제품은 테크21에서 제작된 케이스가 맞고 나름대로 저렴하게 구매했으니 나쁘지는 않지만 실제로 제품을 맥북에 장착해보니 케이스의 완성도는 뭐랄까.. 원래 가격에 비해서는 조금은 긴가민가한 점이 있다. 

 

 

우선 기존에 쓰던 엘라고 케이스에 비해서 제법 말랑말랑하고 부드럽게 모서리 부분이 제작되어 맥북과 케이스를 고정해주는 클립 부분들로 인한 제품 손상이 걱정되지는 않지만 기존 엘라고 하드 케이스에 비해서는 제법 두꺼워진다는 것이다. 

 

엘라고 케이스의 경우 테크21 하드케이스에 비하자면 조금 딱딱하게 제작이 되어 처음 사용할때는 고정클립 부분으로 인한 제품 손상이 조금 걱정되기도 했지만 실제로는 제품에는 전혀 손상을 주지는 않는다. 그리고 두께도 제법 나쁘지않은 정도였지만 테크21 하드케이스는 조금은 두꺼워지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추가적으로는 케이스와 맥북의 하단부위에 있는 쿨링부위가 뭔가 조금 애매하게 딱 들여맞지는 않는다. 쿨링 성능 자체에 크게 영향을 줄만한 문제는 아니지만 무언가 제품에 딱 맞추어져서 제작된 것은 아닌 것 같다 라는 인상을 준다. 

 

엘라고 제품의 경우 가격이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었음에도 만족스러운 완성도를 보여주긴 했지만 그만큼 내구성은 단단하지 못하다라는게 개인적인 사용 평가이고 테크21 하드케이스의 경우 가격은 비싸지만 내구성은 제법 안심이 된다 라는게 현재까지의 사용평가이다. 

 

 

물론 테크21 맥북 하드케이스의 경우 정가가 99000원이라면 사실 이돈을 주고 테크21 제품을 굳이 사야할 필요는 없고 오히려 그 가격이라면 그보다 저렴하게 구매한 모시 하드케이스를 추천한다. 

 

개인적으로도 모시 하드케이스가 늘 사고 싶었으나 가격대가 높은 편이라 다소 부담이 되어 엘라고를 선택했던 것이었고 테크21 제품도 결국 가격때문에 구매한 것이기 때문이다. 가성비를 고려한다면 엘라고, 가성비보다는 제품 품질과 디자인적 완성도를 고려한다면 모시 하드 케이스가 현재로서는 가장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싶다. 

 

만약 제품을 매우 조심스럽게 사용하는 편이라면 굳이 이런 하드케이스가 필요하지는 않을 것이고, 매일마다 휴대하며 출퇴근을 하거나 등하교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조금이라도 무게와 두께를 줄이는게 좋기 때문에 하드케이스보다는 전신보호필름을 사용하는게 이로울 수도 있다. 

 

대신에 무게는 조금 무거워지고 제품이 조금 뚱뚱(?)해지기는 하지만 심리적 안정감과 만원 지하철에서 여기저기 눌러지며 맥북의 파손이 우려되는 사항이라면 적당한 가격대의 좋은 내구성을 가진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