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수리 교환, 보증 연장, 리콜 프로그램 찾아보기

 

2020년 1월 10일, 새해 첫 수리 확대 프로그램으로 아이폰XS, 아이폰XS MAX, 아이폰XR 제품의 배터리 케이스의 교체 프로그램이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폰 배터리 케이스를 사용하며 간헐적으로 충전이 되지않거나 또는 충전이 되지 않거나 하는 등 충전 문제가 발생되는 배터리 케이스에 대해 적용이 가능하며 대상 제품은 2019년 1월에서 2019년 10월 사이에 제조되었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안전 문제와는 무관하다고 합니다. 

 

수리보증은 구매일로부터 2년간 적용이 가능하다고하니, 해당 문제를 겪고 있는 사용자라면 가까운 시일내에 공식서비스 또는 애플 가로수길을 방문하여 보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와 같이 애플은 판매되는 제품에 대해 조사하고 문제가 확인되는 경우 자발적인 리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쉬운 점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알려진 문제에 대해서는 뒤늦게라도 리콜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이전에 유료 서비스가 진행이 된 경우라면 수리비용을 환불하거나 또는 보증기간을 연장하고 있습니다. 

 

제조사가 자발적으로 리콜을 한다는 것은 분명 긍정적인 것은 맞지만 아쉽다 라고 표현을 한것은 생각보다 제품에 대해 알려진 문제들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정하고 리콜을 하는 것은 제한적이기도 하고, 명백하게 구조상 결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들은 리콜이 아니라 필요한 경우에는 제품 자체에 대한 환불까지 고려되어야 하지만 대부분 보증기간을 2년 또는 4년까지 연장하는 선에서 끝내는 것은 다소 아쉬운 점이기도 합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exchange_repair

 

애플의 경우 리콜 프로그램이 공지가 되더라도 사용자에게 별도로 알림을 제공하지는 않기 때문에 뉴스보도를 통해 접하거나 또는 커뮤니티를 통해 접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위의 교환 및 수리 확대 프로그램 페이지를 눈여겨본다면 빠르게 리콜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제법 많은 알려진 문제에 대해 보증연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 제품이 해당하는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해당사항이 맞다면 가까운 공인서비스로 방문하거나, 정확하게 판단을 하기가 어렵다면 애플 고객지원을 통해 문의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