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 애플 프로덕트 레드 Product RED 아이폰7 출시 / 판매 시작



한동안 애플 온라인 스토어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다. 한동안 3월마다 의례 해왔던 스폐셜 이벤트 소식은 없고 5월경에 예정된 WWDC에 대한 정보만 있던 찰나에 기습적으로 스토어의 문이 닫히더니 곧 오픈이 이루어지며 눈을 의심하게 하는 메인 페이지가 등장했다. 




이름하여 프로덕트 레드 색상의 아이폰7 이 스폐셜제품으로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다. 사실 애플은 기존의 거의 대부분의 포터블 디바이스에서 프로덕트 레드 색상을 지원을 했지만 아이폰에 이 색상을 도입한것은 정말 처음이다. 



이 색상은 전설적인 록밴드 U2 리더 보노와  DATA(Debt, AIDS, Trade in Africa)의 바비 쉬라이버로 부터 시작되어 전세계적인 기업들이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각 회사마다 프로덕트 레드색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그로 발생된 일부 수익에 대해 기부를 하고 있다. 애플은 프로덕트 레드 프로젝트의 처음부터 함께 했던 기업중의 하나로 그것이 계기가 되어 이례적으로 아이팟 제품에서 U2에디션을 발매하기도 하기도 했다. (애플이 특정 뮤지션을 지칭하는 제품을 만든것은 아마 U2가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



애플은 이전에도 맥프로 제품에서 스폐셜 에디션으로 프로덕트 레드 색상을 선보인 적이 있으나 맥프로 라인업이 워낙 전문가를 위한 라인업이다보니 큰 호응을 얻기는 어려웠지만 현재 애플내에서 가장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아이폰에서 프로덕트 레드 색상을 발매한 것은 여러모로 긍정적인 반응이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그동안 애플이 보여왔던 행보와는 다소 상반적이기도 하다. 





내부적인 문제로 출시가 지연되었던 아이폰4 화이트 제품을 제외한다면 통상 9월 새 아이폰을 발표하고 10월 1차 출시를 시작으로 판매를 하며 2~3월이 되면 상대적으로 판매가 감소하게 되는 것에 대해 큰 반응을 보인 적이 없으나 3월에 새로운 색상을 전면으로 추가하며 주로 3~5월사이에 발매되는 다른 회사의 스마트폰 판매에 영향을 주는 것과 동시에 아이폰의 판매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이례적인 행동이라 생각된다. 



하지만 한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은 하우징 전체는 프로덕트 레드 색상으로 강조하고 있지만 전면부 홈버튼 링의 색상은 실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인데, 이로인한 영향인지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저조해진 아이폰 실버 색상의 재고 처리를 위한 리패키징 이라는 소문이 떠도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이 레드색상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아이폰의 링 색상은 하우징의 색상을 따라가는것이 일반적이지만 유독 레드색상만 실버를 유지하고 있다. 



아이폰7 의 레드색상의 출시는 여러가지 추측이 나돌고 있다. 국내에서 다소 고압적인 것과 다르게 중국시장에 대해서는 제법 관대한 입장을 보이고 있고 중국시장 반응에 대해서는 이례적인 행동들을 하고 있다. 그만큼 애플에게 중국 시장은 중요한 시장이고, 샴페인 골드 색상과 마찬가지로 중국사용자들의 선호를 고려한 제품이라는 소문도 있기는 하지만 정확한 내막은 알 수 없다. 하지만 아이폰의 하우징이 레드라는 것과 애플이 중간에 새로운 색상을 추가하는 것은 이례적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개인적으로는 프로덕트 레드 하우징에 전면부 디스플레이가 블랙이었다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은 한다.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전면 디스플레이가 화이트로 채용이 된점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하고, 일부는 디스플레이를 블랙으로 교체를 하려는 움직임도 있지만 디스플레이 파트와 홈버튼의 파트가 일체형인만큼 오작동을 야기하거나 제품 보증 서비스에 큰 영향을 미칠 수가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지 않는다. 



블랙색상의 프론트 필름을 부착하는 방법도 있기는 하지만 홈버튼의 색상은 여전히 화이트가 되기 때문에 조금은 어색한 디자인이 되어버린다. 만약 전면부가 블랙이었다면, 그리고 홈버튼 링이 동일하게 레드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었더라면 재고정리를 위한(?) 일환이라는 소문은 없었을텐데 여러모로 아쉬운점이 많은 스폐셜 에디션이다. 개인적으로는 화이트 디스플레이를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7s가 될지, 아이폰8이 알 수는 없지만 차기 아이폰을 기다려 볼 계획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