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애플케어 구입 / 아이폰 애플케어 등록 / 애플 보증기간 연장



사용중인 아이폰의 서비스 보증기간 만료가 얼마 남지 않아 구입만 해두고 등록을 보류하고 있었던 애플케어(AppleCare) 를 드디어 등록했습니다.





겉보기에는 CD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을 것 같은 외관이지만 사실 내부에는 등록을 위한 레지스트키와 서비스 보증 지원 적용 범위에 대한 약관이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애플케어 프로덱션 플랜에 대한 소개, 지원 적용 범위에 대해 자세히 안내가 되어있고 별도의 종이에는 애플케어 등록을 위한 Registration Number 가 스티커 형태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등록은 애플 홈페이지 > 고객지원 > 기타리소스 항목에서 AppleCare 계약 등록 및 확인을 통하여 웹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나 간혹 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애플 고객지원 1544-2662로 전화로 문의하여 등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애플케어는 각 제품마다 가격과 지원범위가 제각각 다른데,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용의 경우에는 서비스 보증기간은 기본1년에 추가 1년이 더 연장이 되고, 전화기술지원이 기존 90일에서 총 2년간 연장이 됩니다. (사실 전화기술지원은 거의 사용할 일이 없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하드웨어 고장, 번들 제공되는 이어팟, 충전기, 충전케이블도 외관상 문제로 인해 발생되는 고장이 아니라면 서비스 교체 기간이 연장 됩니다. 제품이 파손되거나 사용자 부주의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애플케어가 적용되어 있더라도 유상서비스로 진행 됩니다. 


- 아이폰 애플케어 : 95,000원 

- 아이패드 애플케어 : 109,000원

- 아이팟 터치, 아이팟 클래식 애플케어 : 85,000원

- 아이팟 나노, 아이팟 셔플 애플케어 : 55,000원



아이폰용은 정가 95,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나 오픈마켓을 통하거나, 프리스비와 같은 리셀러에서 간혹 20~30% 세일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시기를 잘 노려서 구입을 하면 평균가보다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스토어의 경우,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교육할인이 제공될 수 있으므로 문의해보는 것을 추천 합니다. 



주의할 점은 애플케어는 제품의 보증기간 이내에 구입한 것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입일로부터 1년이 경과되기 전에 미리 구입하여 보증기간 만료 전에 등록해야 합니다. 보증기간이 만료된 이후에는 등록을 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폰은 통신사와 보험사가 연계하여 판매하는 보험서비스가 잘 갖추어져 있어 케어의 필요성이 없을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아이패드는 애플케어 등록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워낙 리퍼 비용이 비싸게 청구되는 사례가 많고 통신사 보험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아 애플케어가 등록되어 있으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적용된 애플케어는 애플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데 위에서 언급된 기타 리소스 항목에서 일련번호를 입력하여 보증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