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2일 애플 스폐셜 이벤트 (Apple Special Event October 2013) 예정.





잠시 후, 애플이 준비한 10월 22일 스폐셜 이벤트가 시작될 예정 입니다. 이벤트는 애플 홈페이지 (http://www.apple.com/apple-events/october-2013/) 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iOS4.2 이상의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아이팟 터치, 아이폰, Mac OS X 10.6 이상을 사용하는 매킨토시 컴퓨터,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5.0.2 이상이 설치된 2세대, 3세대 애플TV를 통하여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발표된 사항으로는 새로운 Mac Pro 가 정식으로 출시 발표가 있습니다. 이미 이전에미리 이미지와 스펙이 공개가 되어 있었고, 국내에서도 영화 시작 전 임팩트 있는 광고로 종종 그 모습이 보여졌는데 이제 정식으로 출시를 하게 됩니다. 





또 최근 GM 버전 업데이트가 되었던 Mac OS X 10.9 매버릭스 의 정식 버전도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루머 사이트를 인용하자면 매버릭스는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라는 소문이 있는데 1년에 한번씩, 새로운 OS를 공개하는 애플이 Mac OS 를 무료로 배포할 것인가? 라는 의문이 생기는 부분인데 3시간 뒤면 루머의 진위가 가려질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는 아이패드 5세대, 아이패드 미니 2세대가 발표될 것 이라는 루머도 함께 존재합니다. 아마 새로운 아이패드가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은 전부터 되었던 것이지만 중요한 것은 제품이 디자인, 스펙, 가격이 관건이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경우, 휴대성과 가벼운 무게, 부담이 적은 금액 등으로 스티브 잡스가 호언장담했던 것처럼 실패하지 않고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으나 루머사이트에서 거론되는 것 처럼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된다면? 이라는 부분은 의문이 생기는 부분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무리하게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가격이 너무 높아지거나, 무게가 조금 더 무거워지거나, 배터리 소모량이 빨라지는 것은 그다지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아이패드 미니만의 장점이 사라지는 결과가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지만 애플도 충분히 고민을 하고   출시를 하는 것이니 만큼 발표되는 사항을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조금 뒤면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신제품과 새로운 소식들이 공개가 될테인데, 스트리밍으로 보고 자야할지 그냥 자야할지 고민이 드는 하루 입니다. 어찌되었든 스폐셜 이벤트가 끝나면 정리된 사항을 종합해서 다시한번 포스팅으로 준비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