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d / 나노] 아이팟 나노 7세대 강제 리셋, 강제 재시동, 강제 전원 종료

 

 

아이팟 나노 7세대 모델을 사용하며 갑자기 예기치 못하게 동작이 멈추어 작동되지 않거나 화면이 꺼지지 않고 또는 켜지지 않을 때 어떻게 재시동 혹은 리셋을 해야할지 다소 난감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있을 때는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와 동일하게 디스플레이 하단부의 홈버튼과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납작한 모양의 잠자기/깨우기(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약 7초정도 기다리면 강제 리셋이 되며 새롭게 부팅이 됩니다.

 

 

 

아이팟 나노 7세대 모델의 경우 이전의 아이팟 나노 모델과는 다르게 아이팟 터치와 흡사하지만 크기가 작은 형태로 출시가 되었으며 버튼의 동작 방식도 비슷하지만 iOS 운영체제가 설치된 모델은 아니므로 아이팟 터치, 아이폰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재시동이 되지 않거나 전원이 켜지지 않을 때는 배터리가 부족하여 발생되는 증상일 수 있으므로 약 15~30분 가량 컴퓨터에 연결하거나 아이폰 충전기에 연결하여 충전을 한 후에 다시한번 시도해보길 권장 합니다.

 

 

아이팟 나노 모델은 아이폰, 아이패드 구매시 제공되는 5W / 10W 충전기와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6)

  • phk
    2013.09.21 23:49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사자마자 안켜져서 화났었는데 ㅠㅠㅠㅠㅠㅠ

  • 와 대박!!
    2013.09.24 22:35

    정말 감사해요ㅠㅠ
    오늘 학교에서 듣다가 갑자기 안되가지고 당황스러웠는데 이렇게 쉽게 해결되서 정말 좋네요ㅎㅎ 덕분에 잘 해결됬어요^^~

  • 여긴 독일!
    2013.10.10 18:08

    정말 감사해요. 저는 독일에 사는 사람인데 아이팟나노7세대를 한달전에 구입하고 갑자기 엊그제부터 전원이 안들어와서
    충전도 했는데도 충전당시에도 전원도 안켜지고 어떻게 해야하나싶었는데 ㅠㅠ
    네이버로 검색하다가 들어오게 되었는데 리셋방법대로 하니까 전원도 들어오고 음악은 그대로 있고..^0^
    정말 감사합니다!!! 님덕분에 황당함이 사라지고 기쁘네요.
    늦었지만 즐거운 가을되시길 바라며... 그럼 이만 줄일게요^^

    • 2013.10.11 22:21 신고


      기분 좋게 잘 사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 도움이 되어 다행 입니다.

  • 2013.10.23 18:51

    초기화는 어떻게해야되나요?

    • 2013.10.23 23:50 신고

      http://support.apple.com/kb/HT1339?viewlocale=ko_KR 이 문서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추후 포스팅이 준비되면 포스팅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아이팟을 아이튠즈에 연결하면 장비 메뉴에서 복원 이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복원 을 할 수 있고 이 복원이 초기화 복원 입니다.

  • 감사합니다!ㅠ
    2013.11.29 07:53

    정말감사합니다..!!!!!! 이렇게 쉽게 해결하다니 ㅠㅠ 수리해야하는건가싶었는데

  •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2013.12.07 01:29

    아 짜증나게 갑자기 안되서 이거 어째야되나 수리해야하나 싶었는데
    정말감사드려요 ㅠㅠㅠㅠ 이렇게 바로켜지다니 진짜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ㅠ

  • 와우!
    2014.01.18 11:14

    난감 했는데 고맙습니다~

  • LG
    2014.02.14 23:19

    갑자기 안되서 미치는줄알았는데 넘 감사드려여 ㅎㅎㅎㅎㅎ

  • 2014.04.13 22:00

    대박감사 난감했었는데 ㅠㅠ

    • 2014.04.15 00:57 신고


      도움이 되어 다행 입니다
      항상 좋은 일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 2014.08.05 11:28

    해도 사과 그림 켜졋다 1초만에 꺼지구요

    복원인가 하면 2005에러 나요 어쩌죠?,,,,

    잘켜지다가 복원하고 꺼지고 안되거든요??

    • 2014.08.05 20:48 신고


      2005 오류라면 usb연결 오류가 아닌가 생각이 되는데 리셋했을 때 1초만에 꺼진다면... 아무래도 usb연결하는 선에 손상이 있다면 다른걸로 바꿔보시고 usb허브 사용하는게 있다면 직접 연결해서 해보시고 그래도 같다면 서비스센터로 가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2014.08.08 19:38

    아진짜 감사합니다

    • 2014.08.08 20:39 신고

      잘 해결이 되어 다행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 감사합니다 ㅠㅠ
    2014.11.18 08:18

    진짜 산지 한달도 안됬는데 안켜져서 깜짝놀랐는데 덕분에 서비스 센터도안가고 진짜 감사합니다 ㅠㅠ

    • 2014.11.18 21:33 신고


      제글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어 다행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 SSong
    2014.12.07 20:02

    정말 고맙습니다 ㅜㅜ
    동영상 보다가 잠깐 재워놓고 화장실 갔다오니 버튼을 눌러도 깨어나지 않아서
    설마 산지 2주만에 리퍼 받아야하나 라는 생각에... 너무 당황해서 인터넷에 찾다가 글을 보네요 ㅠㅠ
    리셋을 하니 정상적으로 켜져서 지금은 잘쓰고 있습니다 ㅜㅜ
    학생인지라 돈이 많이 들면 리퍼를 부모님께서 해주셔야해서 부담을 느끼다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 2014.12.07 21:57 신고

      구매한지 2주면 1년 무상리퍼가 적용되니 영수증만 잘 챙겨두시면 됩니다. 큰 걱정없이 잘 사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 cjh
    2016.02.09 23:49

    감사합니다 덕분에 고민해결했습니다.

    • 2016.02.14 05:26 신고


      고민해결에 도움이되어 다행입니다 :)
      댓글감사드려요!

  • ㅇㅇ
    2016.05.24 23:04

    산지 1년도 안되서 맛가버렸다고 짜증났었는데 돌아오네요 신기신기 ㅎㅎ

    • 2016.05.28 00:56 신고

      의외로 간단한 해결방법이 있는데 널리알려지지못해 불필요하게 불편을 겪는 유저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

  • 감사감사
    2017.05.24 20:10

    안켜지길래 이방법으로하니 켜지네요 ㄳㄳ

  • 강민수
    2017.08.11 00:05

    아너무너무 감사해요 너무 난감했는데 ㅎㅎ

  • 정말감사합니다.
    2020.01.09 14:21

    블루투스로 듣다가 갑자기 화면이 나가서 작동이 안됐는데 이 글 보고 고쳤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 2020.01.10 00:52 신고


      도움이 되어 다행입니다. 댓글 감사드리며 작성자님께서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