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d / 나노] 아이팟 나노 1세대 배터리 교체, 무상 서비스 교체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은 알고 있지만 모르는 분들도 많이 있는 아이팟 나노 1세대 모델의 배터리 결함과 관련하여 애플의 무상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Pod nano (1세대) 교체 프로그램(iPod nano 1st generation Replacement Program) 은 배터리가 과열되어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음을 애플이 확인하고 이 것이 결함에 해당된다는 것을 인정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애플에서 밝혀낸 사실을 따르자면 배터리를 제조업체에서 제조상 결함이 있는 배터리를 생산하여 애플에 공급했기 때문으로 확인하였으며 사고가 발생될 수 있는 확률은 매우 낮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함에 따라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어 무상으로 제품으로 교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대상인 아이팟 나노 1세대는 2005년 9월에서 2006년 12월 사이에 제조되어 판매가 된 제품들이 대상이며 대부분의 아이팟 나노 1세대 모델이 기간내에 포함 됩니다.

 

 

이 서비스는 1세대 모델에서만 지원되고 있으며 2013년 5월 현재 서비스센터의 재고 유무에 따라서 다르지만 아이팟 나노 6세대 또는 아이팟 나노 7세대 모델의 리퍼비쉬 제품으로 교체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보통은 아이팟 나노 6세대로 교체가 되고 있습니다.)

 

 

 

 

교체 프로그램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제품 뒷면에 일련번호(Serial No.) 가 식별 가능해야 하며 공인서비스센터에서 해당 제품의 일련번호를 통해 조회가 가능 해야 합니다.

 

      ▶ https://selfsolve.apple.com/agreementWarrantyDynamic.do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위의 애플 홈페이지를 통하여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아이팟 나노 모델의 일련번호를 조회하여 자세한 제품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 나노 1세대 모델은 앞면이 검거나 하얀 플라스틱 소재이고, 뒷면은 은색 메탈 소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후부터 출시된 아이팟 나노는 뒷면이 모두 메탈 소재 입니다.

 

     ▶ https://locate.apple.com/kr/ko/

 

 

아이팟 제품의 수리를 위해서는 위의 애플 고객지원 페이지를 통하여 iPod 수리가 가능한 공인서비스센터를 조회하여 방문하시길 권장합니다. 보통 아이팟 제품의 경우 수도권 외의 지역에서는 서비스가 되지 않아 수도권 지역의 서비스센터에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미리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3.07.09 16:34

    검색하다 우연히 들어오게 되었어요^^
    리퍼기간이 언제까지인지 알 수 있을까요? 아이팟 나노1세대 집에 있는데.. 공인서비스센터가면 아이팟 나노1세대는 무조건 무상으로 리퍼받을 수 있는 건가요?

    • 2013.07.09 21:49 신고


      리퍼기간은 없으며 1세대 모델이 조건으로 알고 있습니다. 100% 교체가 가능하다 장담은 할 수 없고 2005년 9월에서 2006년 12월 사이에 제조된 제품이 대상인데 거의 대부분의 1세대 모델이 저 기간에 포함이 됩니다. 우선 공인서비스로 방문해서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장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