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9 정식 업데이트 진행 / Watch OS2 출시는 연기



한국시간 9월17일 새벽2시부터 iOS9.0 정식 버전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새벽에는 접속자가 몰린 탓인지 일시적인 오류인지 모르겠으나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되었는데 현재는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성급하게 이루어지는 업데이트라는 생각이 들기도하며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 같은 인상이 적지않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iOS9의 업데이트 파일 크기는 1GB 정도의 크기로 이전보다 훨씬 가벼워졌다는걸 실감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기대를 했었던 애플와치OS2 는 알 수 없는 이유로 연기가 되었습니다. 아직 언제쯤 Watch OS2 가 업데이트가 될지에 대해서는 전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iOS9 업데이트는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지만 너무 급하게 준비를 했던 탓인지 여러가지 많은 문제점들이 노출이 되고 있으며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퍼블릭 베타를 진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은 오류들을 보이며 많은 사용자들이 적지않게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아직 업데이트와 관련된 문제를 겪은 적이 없지만 자주 돌아다니는 커뮤니티를 보자면 업데이트 이후 화면 터치가 되지 않아 복원을 진행하는 사례도 보여지며 일부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거나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이 되는 문제가 많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업데이트 전에 백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백업은 사용자의 의무이기도 합니다. 중요한 데이터 일수록 항상 사전에 백업을 해두도록 해야하며 애플은 iTunes 또는 iCloud 를 통하여 백업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전 백업에 대해서는 위의 링크를 통하여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업이 완료가 되면 사용자는 전원 충전기에 연결을 하고 무선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하여 iOS9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경우 약 15~30분가량안에 완료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는 가급적이면 아이폰, 아이패드가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지지 않도록 가만히 내버려두는 편이 좋습니다. 배터리가 50% 미만이라면 충전기에 연결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쪼록 업데이트 이전에 반드시 데이터 백업을 진행해두시고 문제없이 모두 무사히 업데이트를 완료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