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마이크로5핀 라이트닝 8핀 변환젠더 / Lightning-Micro USB 어댑터 / MD820FE/A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다보면 라이트닝 케이블 때문에 여러모로 골치 아플 때가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충전 어댑터 방식인 마이크로5핀이 아니라 애플은 독자적인 라이트닝 8핀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30핀에 비해서 크기가 작아졌고 앞뒤 구분없이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기존에 구매했던 30핀 케이블은 더 이상 사용할 수가 없고 라이트닝 케이블에 맞게 케이블을 새롭게 구매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기게 됩니다. 




30핀 케이블도 마찬가지 였지만 라이트닝 케이블은 보다 정밀한 공정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고 일부 비정품 케이블은 인식이 잘 되지 않거나 충전은 가능하지만 동기화시에 문제가 되기도하며, 심지어는 중국에서 비정품 케이블 사용으로 인해 감전사를 당하는 사례까지 발생하며 애플은 이례적으로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비정품 케이블을 추가비용을 받고 정품케이블로 교체를 해주는 프로그램까지 선보이기도 했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아무튼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은 가격이 너무 비싸고 (2014년 11월 기준으로 벌크는 약 9000원선에서 오픈마켓에서 판매되고 있음) 벨킨처럼 인증받은 애플 악세사리 제조업체가 아닌 이상 호환성을 100%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케이블 구매에도 제법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아주 훌륭한 대안책이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Lightning-Micro USB 어댑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쉽게말하자면 기존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5핀 마이크로핀을 8핀 라이트닝핀으로 변경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기존에 갤럭시류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마이크로5핀 케이블을 이 젠더를 이용하여 8핀 라이트닝으로 변환하여 아이폰, 아이패드를 충전하거나 아이튠즈 동기화를 위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정품 젠더의 가격은 26,000원... 역시나 산입니다. ㅎㅎ 그리고 크기가 작아 분실할 수 있는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정품은 제법 튼튼하게 고정되는 편이기 때문에 아이폰에 그대로 꽂아두고 사용할 수도 있기는 합니다. 힘을주어 분리해야지 분리가 되는 편이기 때문에 헐겁게 고정되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크기가 작아 분실할 수 있는 우려는 항상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항상 온라인 스토어를 이용하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가격이 너무 과하다 싶을 때가 많아 100% 정품임을 주장하는 오픈마켓 판매자의 벌크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정품이 아니라면 환불도 해준다고하고.. 잘 싸울 자신이 있기 때문에...) 가격대는 5000원대였고... 사는 김에 5핀마이크로 케이블도 하나 더 구매했습니다. 





사용기는 조금 더 사용해봐야지 알겠지만 테스트삼아 충전, 동기화를 해보았으나 이상없이 잘 동작하고 있습니다. 애플 라이트닝 충전 케이블구매를 염두에 두고 있는 사용자라면 분실의 우려(?)가 있기는 하지만 Lightning-Micro USB 구매도 추천하는 편입니다. 





젠더를 연결시키면 생각보다 단단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이렇게 끼우고 다녀도 될 것 같기도...ㅎㅎ 테스트 삼아 아이튠즈를 통해 동기화를 해보았으나 동기화는 문제 없이 잘 이루어지고 맥북에서도 정상적으로 인식 / 충전이 잘 되지만 한 가지 신경 쓰이는 점이 있다면 맥 잠금화면에서 아이폰에서 무한반복으로 '띠링띠링~' 소리가 울릴때가 있다는 점 입니다. 



정품케이블을 연결하였을 때도 비슷한 증상을 한번 겪었던 적이 있기 때문에 맥OS의 버그인지, 사용하는 젠더의 호환성 문제인지 조금 더 살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