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 아이메세지(iMessgage) 해제 방법 및 비활성화 하기 / SMS문자메세지 받을 수 없을 때



아이폰을 사용하던 사용자가 더 이상 아이폰의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삼성, LG 등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기기를 변경하는 경우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하지만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싫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을 버리고 갤럭시, G3 등 다양한 종류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기기를 변경하는 경우는 생각보다 빈번합니다. 





하지만 기기를 변경한 이후에 아이폰 사용자로부터 SMS/MMS 메세지를 수신받을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그건 바로 나도 모르게 활성화하여 사용했었던 아이메세지(iMessage) 기능 때문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끼리는 아이메시지를 이용하여 메세지를 주고받기 때문에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 다른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을 한 이후부터 아이폰 사용자끼리 SMS/MMS를 받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이 됩니다. 



가급적이면 아이폰에서 다른 기기로 핸드폰, 스마트폰을 변경할 때는 이 설정을 비활성화 하고 변경해야지 다른 아이폰 사용자로부터 SMS/MMS 를 받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데 이게 활성화가 되어 있을 때는 아이폰 사용자끼리는 항상 아이메세지를 통해 메세지를 주고받을려고 하기 때문에 SMS/MMS를 보내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 설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환경설정 > 메세지 항목을 통하여 iMessage 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변경할 예정이라면 미리 비활성화를 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기기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약 한달여가 지나야 스스로 비활성화가 되기 때문에 기다리거나 다른 사람의 아이폰에서 나의 애플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직접 비활성화를 해야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발생하였지만 워낙에 많은 문제들이 보고가 되는 탓(?)인지 얼마 전 드디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웹페이지를 공개하였습니다. 


https://selfsolve.apple.com/deregister-imessage/kr/ko



바로가기 링크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페이지로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 페이지에서 소개되는 사항대로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활성화 되어 있는 아이메세지(iMessage)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진작에 공개가 되었어야할 절차인데 너무나도 늦기는 했으나 이제라도 업데이트를 하였으니 다행입니다. 잡스의 애플보다 팀쿡의 애플이 마음에 드는 것은 무작정적인 고집보다는 '합리화'를 중요시하는 마인드를 가지는 회사로 점점 변해가고 있다는 사실 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하더라도 잡스의 애플이 그리운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