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iOS 8.1 업데이트 / iOS 업그레이드 방법



아마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을(?) iOS8.1 정식 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이번 iOS8.1 은 그동안 애플이 예고해왔던 거처럼 아이폰과 맥 컴퓨터간의 연동에 있어 중요한 부분중의 하나였던 맥 컴퓨터에서 아이폰을 이용한 SMS/MMS 메세지 전송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물론 그와 동시에 그동안 iOS8 운영체제가 가지고 있었던 크고 작은 버그들도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스티브 잡스 사후에는 애플의 변화가 긍정적이기도 하지만 너무 크고 작은 문제점들이 있고 소프트웨어에서도 크고 작은 버그들이 많이 생겨난 듯 합니다. 특히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었던 OS X 요세미티(Yosemite)의 사소한 버그들은 정말 치를 떨 정도이기도 합니다. 





아이폰이 와이파이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 있다면 굳이 컴퓨터와 연결하지 않더라도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를 이용하여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용량은 69.9MB로 작은 편에 속하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몰리는 탓인지 생각보다 시간은 15~20분가량 소요가 되는 편 입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 활성화(사용 방법) 하기

아이튠즈 아이폰, 아이패드 구입항목전송과 백업 하기


업데이트 진행전에는 항상 강조하듯이 데이터 백업이 필수적 입니다. 업데이트를 한다고해서 기존의 아이폰, 아이패드의 데이터가 삭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되어 데이터가 모두 삭제가 되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백업은 필요합니다. 



백업 방법에 대해서는 기존 포스팅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2년전에 작성된 백업 방법이지만 지금과 크게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만 여러번의 걸친 OS업데이트와 아이튠즈 업데이트로 인해 메뉴 항목을 보는게 달라진 만큼 업데이트 방법에 대한 포스팅도 새롭게 작성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