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포트 타임캡슐, 에어포트 익스트림 외장 하드 디스크 사용하기



애플 에어포트 타임캡슐과 에어포트 익스트림 공유기 모델의 후면에는 USB포트가 있습니다. 이 USB포트는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을 위한 USB이기도 하지만 외장 하드 디스크를 연결하여 네트워크 드라이브로서 사용할 수 있는 USB포트 이기도 합니다. 





즉, 이 포트에 USB로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이 외장하드도 네트워크 하드디스크로서 사용을 할 수가 있다는 의미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외장하드는 네트워크 하드디스크로 추가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설정은 필요 없으나 반드시 외장하드가 맥OS 확장 저널링, FAT32 방식으로 포맷이 되어져 있어야 합니다. 





내가 사용하는 외장하드의 포맷 방식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디스크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유틸리티는 파인더(Finder) > 응용프로그램 > 유틸리티 폴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NTFS 또는 윈도우NT 라는 포맷 방식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사용하기 위한 포맷이기 때문에 맥OS 에서는 쓰기 권한이 없어 USB 디스크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타임캡슐, 익스트림을 정상적으로 연결하여 USB포트에 외장하드를 연결하였음에도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외장하드의 포맷 방식이 맥OS 확장 저널링, FAT32 인지를 먼저 확인해보시길 권장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가잉
    2014.11.13 19:37

    설명이 너무 깔끔하여 어려운 개념을 쉽게 이해했습니다. 저번에 에어포트 제품군 비교하실때 익스트림에서 외장하드 연결한 후 타임캡슐처럼 타임머신 데이타가 백업 가능한지 알려주신다고 해서 목빠지게 기다렸어요~

    • 2014.11.13 22:07 신고

      제 블로그에도? 구독자가 있었군요;; ㅎㅎ
      외장하드를 타임캡슐 디스크처럼 사용에 대해서 언급했던 것 같은데 타임머신 데이터 백업여부는 저도 분명치 않습니다. 무언가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것 같은데 말씀 주신 부분은 정확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ㅠㅠ 아직 많이 부족하네요. 보잘것없는 글에 칭찬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