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 요세미티(Yosemite) 공개 베타 프로그램 신청



요즘 개인적인 업무와 다른 활동에 활발히 참여를 하고 있다보니 개인 블로그 활동에 거의 신경을 쓰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야 할텐데 블로그 활동에 너무 신경을 쓰지 못한 것 같아 죄책감이 큽니다. 



조금 소식이 늦었지만 애플이 이례적으로 OS X 요세미티에 관련하여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공개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 https://appleseed.apple.com/sp/betaprogram/welcome?locale=ko



애플 아이디를 가지고 있고, OS 요세미티를 설치할 수 있는 사양의 맥(Mac)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하여 무료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한이 있는데 전세계적으로 100만명에게만 제공이 되고 이 인원수가 충족이 되면 더 이상 제공 되지 않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제공되는 요세미티는 베타4 버전이 제공이 되고 있으며, 신청이 끝나고나면 베타 프로그램 페이지를 통해 시작하기 링크를 눌러 순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페이지에서 OS X 요세미티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 및 알려진 문제에 대해서 사전에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당연히 문제는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사용권 코드 얻기가 가능 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요세메티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하기에 앞서서 미리 수행해야 하는 과정에 대해서 순차적으로 설명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선 10.9 매버릭스가 사전에 미리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며, 데이터를 미리 외장하드 또는 타임캡슐을 이용하여 데이터 백업을 해두어야 합니다. 혹시라도 이전 버전으로 다시 재설치를 하거나 업데이트 중 데이터가 유실될 수 있는 우려가 있기 때문 입니다. 



백업까지 완료하고나면 사용자는 교환 코드를 앱스토어 코드 교환에 입력을 하여 OS X 요세미티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요세미티의 정식 출시 전까지 궁금한 점이 많다면 업데이트를 하여 미리 체험해볼 수 있으나 베타 버전인만큼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히 고민을 하고 업데이트를 하여 체험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스티브 잡스가 떠난 이후 지속적으로 이례적인 일을 벌이고 있는 애플의 모습을 보면 확실히 팀쿡 체제의 애플로서 정비가 끝난 모양을 보이고, 그 동안 애플은 절대 그렇게 하지는 않을거야. 라고 생각했던 일도 아무렇지 않게 일어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2014년 9월 22일자 추가 **


- http://digitaku.com/583 참조. 

- 현재 더이상 요세미티 베타 프로그램은 신청이 되지 않으며,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