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iCloud) 추가 저장 공간 구입하기 / 저장 공간 환불



** 2014년 5월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 OS X 10.9.3 / iOS7 환경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용자는 아이클라우드(iCloud) 서비스를 이용하여 내가 사용하는 맥 컴퓨터와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포터블 기기에 있는 데이터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클라우드를 통하여 데이터를 백업할 수도 있고, 백업된 데이터에서 복원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는 장비끼리 데이터를 주고받고 싶거나 중요한 데이터가 많아 자동 백업이 필수적이라면 아이클라우드 사용을 적극 추천 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클라우드는 5GB의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하지만 이 공간이 가득차는 경우에는 그 이상의 데이터가 백업할 수 없고 자꾸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는 경고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하거나 추가저장 공간을 구입해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가장 많이 오해하는 부분이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추가로 구입하면 아이폰, 아이패드의 저장 공간이 늘어나는 것으로 오해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기기의 저장 공간은 업그레이드 할 수 없으며 아이클라우드(iCloud) 라는 가상의 서버의 저장 공간을 구입하는 점 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맥(Mac) 에서는 좌측 상단의 애플 로고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 에서 시스템 환경설정 > iCloud 를 통하여 아이클라우드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메뉴에서는 하단에 있는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어떤 데이터들이 나의 아이클라우드 서버에서 사용되고 있는지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저장 공간을 관리할 수 있으며 모두 필요한 데이터이며 추가 저장 공간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면 좌측 상단에 보이는 추가 저장 공간 구입 이라는 메뉴를 통하여 추가 저장 공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10GB / 20GB / 50GB 의 추가 저장 공간을 구입할 수 있으며 중복으로 구매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최대 55GB (추가 공간 50GB + 기본제공 5GB)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실수로 구입을 하였거나 실제로 저장 공간을 구입하여 사용해봤으나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15일 이내, 또는 결젤 후 45일 이내에 애플(1544-2662)로 문의하면 전액 환불이 가능 합니다. 





iOS 를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이 작업들은 충분히 가능 합니다. 설정 > iCloud 메뉴로 이동하여 로그인 된 애플 아이디가 있다면 위와 같이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저장 공간 및 백업 항목으로 이동하여 저장 공간 관리를 통해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하여 기존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다시 늘려주거나 또는 추가 저장 공간 구입을 통하여 동일하게 애플 아이디로 추가 저장 공간 구입이 가능합니다. 



추가 저장 공간 구입은 맥(Mac) 에서 구입하는 것과 동일 합니다. 애플 아이디로 구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앱스토어를 통해 앱을 구입할때처럼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가 필요할 수 있으며 환불은 애플(1544-2662) 로 전화로 문의가 필요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