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맥OS 페이스타임 통화가 되지 않을 때 / 페이스타임 통화 실패



애플 디바이스를 사용하며 가장 매력적인 기능 중의 하나는 페이스타임을 이용한 영상 통화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얼마 전부터 페이스타임 통화를 시도할 때 통화 신호음까지는 발생이 되지만 상대방이 통화를 수신하게 될 때 통화 실패가 나타나는 경우가 발생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확인을 하다보면 때로는 아이폰, 아이패드가 사용하는 iOS 설정이 문제이기도 했고 때로는 맥북, 아이맥과 같은 맥OS 가 문제이기도 했습니다. 



페이스타임 통화 시도시 통화 발신을 시작하자마자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고 바로 통화 실패가 나타난다면 다른 것이 문제일 수 있겠지만 통화 발신시 발신음까지는 잘 발생이 되다가 종료가 되어버리는 증상은 보안 업데이트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라면 내가 사용하는 디바이스, 또는 상대방의 디바이스가 해당 기기에서 제공하는 최신 OS업데이트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맥OS 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하여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하여 추가적인 OS 업데이트가 있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어야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정기적으로 보안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보안 업데이트 파일이 별도록 제공되는 경우도 있지만 OS 업데이트에 함꼐 포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설정에 문제가 없는데도 페이스타임 통화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이 보안 업데이트가 누락이 되어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 합니다. 





두번째는 날짜와 시간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입니다. 특히 맥OS 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데 우측 상단에 있는 시간이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고 있는지를 먼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시간이 정확하더라도 날짜와 시간 환경설정 항목으로 이동하여서 자동으로 시간을 설정하고, 현재 위치를 이용하여 날짜와 시간을 설정해주는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테면 내가 현재 거주하는 국가는 미국이지만, 맥 또는 아이폰, 아이패드의 날짜와 시간은 대한민국 시간을 기준으로 맞추어져 있다면 페이스타임이 되지 않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내가 있는 장소의 시간대와 날짜를 선택을 해야지 연결된 네트워크의 시간과 충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iOS 운영체제에서는 설정 > 일반 > 날짜와 시간 항목으로 이동하여 자동으로 설정 항목이 활성화가 되어 있는지, 시간대가 현재 내가 거주하는 국가의 도시와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첨언하자면 맥미니는 내장 Facetime카메라가 없다보니 페이스타임 기능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타임 발신 및 수신에 문제가 있을 때 시도해볼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문제 해결 방법이기 때문에 이 것이 원인이 아니라면 이 단계에서 문제 해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조금 더 추가적인 과정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을 통해 대략적으로 정리하여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