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6 업데이트 오류, USB 아이튠즈 연결화면


iOS6를 업데이트를 하면서 아래의 이미지가 나타나며 아이폰의 사용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발견됩니다. 

OS6 에서부터 주로 발견이 되는 현상이었으나 현재 새롭게 출시되어 업데이트가 가능한 6.0.1 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종종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미지는 아이폰이 비활성화 되었음을 나타내는 모습입니다. 

만약 업데이트 중 위의 화면이 출력이 된다면 아이폰을 아이튠즈가 설치된 컴퓨터에 연결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 오류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주로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경우에 자주 발생이 되고 있으며,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환경에서 업데이트시 발생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가급적이면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할 필요가 있으며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해야한다면 안정적인 네트워크에서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이동을 자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하철, 버스 등. 불안정한 네트워크가 발생될 수 있는 장소에서 업데이트를 하다보면 자연스레 인터넷 연결이 끊어지며 업데이트 파일이 누락이 되거나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자연스럽게 높아집니다. 



이렇게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아이튠즈가 설치된 컴퓨터에 연결하여 아이폰의 강제복원(DFU모드)를 통하여 강제복원을 진행해야하며 기존에 백업된 데이터가 없다면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는 아픔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강제복원은 컴퓨터에 아이튠즈를 먼저 실행을 합니다. 

그 후 아이폰의 전원이 꺼진 상태, 혹은 비활성화 상태에서 전면부 하단에 있는 홈버튼을 누르고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여 10초가량 기다리면 곧 "복구모드에 있는 아이폰을 발견했습니다." 라는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메세지를 확인한 후에 홈버튼에서 손을 떼고 아이튠즈를 통하여 복원 및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굳이 아이폰이 아니라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등. iOS가 설치된 기기에서는 어디에서든지 이 방법으로 강제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복원도중 -1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시한번 더 복원을 진행해보고, 그대로 동일하다면 다른 컴퓨터를 통하여 한번 더 복원을 진행해봅니다. 

그래도 동일한 -1 오류가 발생한다면 하드웨어적인 중대한 문제일 수 있으므로 애플기술지원센터를 통한 문의 및 기본적인 점검을 받아본 후 서비스센터로 방문해봐야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소프트웨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전화기술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하며, 하드웨어적인 문제는 TUVA, UBASE, 대우일렉트로닉과 같은 서비스센터를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화기술지원(☎1544-2662) 무료전화가 아니라는 점만 제외한다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이므로, 사용중 궁금한 점이나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합니다.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 중요한 데이터가 많다면 주기적으로 백업을 해두는 습관을 가지는 편이 좋습니다. 

데이터 백업은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