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앱스토어 1달러 결제 / 가상 결제 / 1달러 환불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등. iOS를 탑재한 제품들을 사용하게되면 자연스럽게 애플의 앱스토어를 이용하게 됩니다. 애플은 애플 아이디에 지불 정보(신용카드 정보)를 저장해두고 공인 인증서를 통한 본인 인증 없이 신용카드를 등록하여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불정보를 변경할 때마다 1달러는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며, 많은 사용자들이 뜻하지 않은 1달러 결제로 혼란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 1달러 결제는 현재 사용자가 등록한 신용카드가 결제가 가능한 카드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가상 결제이기 때문에 실제로 1달러 라는 금액은 실제로 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애플에서는 이 금액을 승인예약금 이라고 지칭하고 있으며 흔히 미화 1달러의 금액이 결제가 된다라고 아래의 기술문서를 통해서도 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http://support.apple.com/kb/HT3702?viewlocale=ko_KR

 


지불 정보를 변경할 때마다 1달러 결제가 이루어져서 여러번에 걸쳐 1달러 결제 문자를 발송받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어플리케이션이 가격이 0.99, 1.99불 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해외결제 승인이 요청될 때도 0.99, 1.99불이라는 금액으로 청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다만, 미국은 주 마다 법률이 다르고 세금이 다르기 때문에 구매하는 앱의 정보에 따라 실제 결제 하는 금액에는 세금이 발생되거나 환율 적용으로 인하여 금액이 조금씩 차이가 발생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앱 구매에 의한 결제시에는 1달러라는 금액이 정확하게 결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 신용카드 정보는 등록해두었으나 오랫동안 사용을 하지 않다가 결제를 하는 경우에도 1달러 가상결제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단, 전혀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있음에도 1달러가 아닌 금액이 지속적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고 있다면 애플 아이튠즈 스토어 지원팀으로 문의를 해보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튠즈 스토어 지원팀으로의 문의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digitaku.com/33

 


만약 해외 결제가 가능한 체크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1달러 가상 결제는 실제로 승인이 되어 금액이 지불될 수 있습니다. 이 것은 체크카드의 특징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 실제 결제된 1달러는 추후 체크카드와 연결된 통장으로 자동으로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평균 3~4주 정도 시간이 소요 되는 듯 합니다. 이러한 1달러 가상 결제는 애플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구글 플레이에서도 신용카드 사용시 동일하게 발생 합니다. 역시나 가상 결제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