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7.0.3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Wi-Fi 업데이트 진행



10월 22일, 애플은 스폐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Mac OS X 발표 등, 기존의 미디어 이벤트만큼이나 풍성한 제품들이 쏟아지듯이 출시가 되어 새롭게 업데이트된 iOS7.0.3 에 대해서는 다소 잠잠한 분위기 입니다. 



루머사이트를 통해서는 여러모로 개선된 iOS7.1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 이라는 소식이 많았는데 아직까지 7.1 업데이트는 이르다고 판단한 것인지 7.0.3 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마이너 업데이트 이기는 하지만 여러 가지 기능이 다수 포함이 되어 있어 사실상 7.1 업데이트로 출시하였어도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여러 가지 버그 업데이트를 고려한다면 조금 이르다 라고 판단하여 7.0.3 업데이트 후 어느 정도 버그 수정이 완료가 되면 7.1 업데이트를 단행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부 매스컴에서는 iOS7.0.3 iMessage 관련 보안 오류를 수정하였다고 보도하는 편파적인 경우가 다소 있는데(개인적으로는 편파적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iMessage 오류는 보안 오류가 아니었고, 오류의 수정에 중점을 맞추었다기 보다는 iCloud 키체인 이라는 핵심적인 기능이 추가된 버전으로 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가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OTA 업데이트를 하거나 또는 인터넷이 연결되고 아이튠즈가 설치된 컴퓨터에 유선으로 연결하여 업데이트가 가능 합니다.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으로 이동하여 iOS 7.0.3 업데이트 파일을 확인 후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 활성화(사용 방법) 하기

아이튠즈 구입항목전송과 백업 하기



주의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면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아이튠즈 또는 아이클라우드를 통하여 반드시 백업을 해두고 업데이트 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업데이트가 된다고해서 데이터가 초기화 되는 것은 아니지만 만약을 대비하여 꼭 백업을 권장 합니다.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를 완료하면 위와 같이 이용 약관이 나타나며 이용 약관에 동의하면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는 사용중인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주택광랜에 연결된 AP 에 연결하여 업데이트시 설치 파일 다운로드에는 약 3~5분 정도가 소요되고 설치는 약 3분 가량 소요가 되었습니다. 



업데이트를 할 때는 반드시 안정적인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며, 이동중에 연결되는 지하철 네트워크, 까페의 공용 네트워크, 공공기관의 공용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업데이트중에는 예기치 못하는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배터리가 없는 경우에는 업데이트가 중단 되거나, 업데이트 진행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50% 이하라면 충전기에 연결한 상태로 업데이트를 권장 합니다. 


iOS 7.0.3  업데이트 완료 후 활성화, 설정하기, iCloud 키체인



업데이트 완료 후 iOS 7.0.3 활성화 단계에 대해서는 링크된 포스팅을 참조하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