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블루투스 키보드(Apple wireless keyboard) A1314 / 무선키보드 / 윈도우7 연결 / 페어링 / 쌍으로 연결 /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 2013년 9월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 Windows7 32bit / Apple wireless keyboard 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대부분의 블루투스 키보드는 이 포스팅에 내용대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평소 즐겨 사용하던 아이락스 키보드를 버리고 큰 마음을 먹고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를 새롭게 장만했습니다. 물론 지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입양하였으나 무언가 사기를 당한 기분도 조금은 듭니다.

 

 

애플 키보드는 디자인이 단연 뛰어나지만 비싼 가격만큼이나 쫀득한 키감도 많은 칭찬을 받는 편입니다. 예전의 G5키보드 만큼은 아니지만 지금의 A1314 블루투스 키보드의 키감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를 윈도우7(Windows7) 운영체제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호환이 안될 것 같지만 굉장히 만족스럽게 호환이 가능합니다.

 

 

 

 

우선 윈도우 컴퓨터에 블루투스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형태의 블루투스 모듈이 필요합니다. 흔히 '블루투스 동글이' 이라고 불리우는 녀석 입니다. 윈도우 컴퓨터의 경우 메인보드나 또는 별도의 블루투스/와이파이 카드가 삽입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블루투스 장치를 인식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블루투스 모듈이 필요합니다.

 

 

 

 

블루투스 동글이를 컴퓨터 본체의 USB포트에 연결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보통은 자동으로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윈도우 상태표시줄에 위와 같은 블루투스 설정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만약 동글이 활성화를 위한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동글이의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이제 블루투스를 실행하고 장치 추가 를 통해 내가 추가할 블루투스 장비를 찾아야 합니다.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의 경우 오른쪽 측면에 전원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길게 누르고 초록색 불이 들어올 때 페어링이 준비되었음을 알립니다. 블루투스 장치 연결을 위해서는 페어링, 흔히 쌍으로 연결 이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이 페어링을 거쳐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초록색 불이 들어오는 상태에서 장치 검색을 해야지 위와 같이 장치 검색이 가능하고 이 장치를 추가를 하고 페어링을 시킬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검색이 되면 해당 장치를 선택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키보드의 경우 올바른 연결을 위해 숫자키를 입력해야 하는데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수 있고 또는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위의 화면이 나타난다면 연결 코드 만들기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가장 중요한 단계 입니다. 만약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지 않고 장치 검색에 실패했다는 오류 메세지가 나오면 위의 단계에 페어링을 다시 처음부터 차근 차근 진행하시길 권장 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의 경우 위에 입력된 숫자키를 정확하게 차례대로 눌러주고 엔터키를 눌러주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완료 됩니다.

 

 

 

 

장치가 정상적으로 추가되면 위와 같은 완료 화면이 나타납니다. 닫기 버튼을 눌러 이 창을 닫아주고 연결된 블루투스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정상적으로 작동된다면 이제 사용하면 됩니다.

 

 

굳이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Apple wireless keyboard)가 아니더라도 다른 제조사의 블루투스 키보드도 비슷한 방법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동일한 블루투스 키보드 이기 때문에 추가하는 방법은 동일하다는 것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처음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이고, 사실 맥북이 있어 맥(Mac) 에서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또 편하지만 윈도우즈에서는 어떨지 조금 궁금합니다. 자세한 사용방법과 사용 후기는 추후 포스팅을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