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기간 연장의 꿈, 애플케어 (AppleCare Protection Plan)



** 이 포스팅은 2014년 3월 일부 내용 수정 되었습니다. 

** 아이폰/아이패드 애플케어 를 기준으로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매킨토시 컴퓨터용 애플케어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생명 연장의 꿈, 메치니코프 처럼, 애플의 제품에도 무상수리보증 기간 연장의 꿈 "AppleCare Protection Plan" 이라는 것이 존재 합니다. 흔히 줄여서 애플케어(AppleCare)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프리스비, 컨시어지와 같은 애플 리셀러 매장을 방문해보셨다면 매장 한 켠에 차곡차곡 정리정돈 되어있는 위의 이미지처럼 생긴 제품을 본적이 있을 겁니다. 이것이 바로 애플케어 라고 하는 것이며 CD라도 들어있을 것 같이 보이지만 사실 내부에는 케어 등록을 위한 Protection Key 와 몇 가지 안내 페이지가 들어있습니다.

 

 

애플에서 제조하여 판매하는 대부분의 전자제품에 이 애플케어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가격과 적용기간은 제품 마다 다릅니다.구매시에는 본인이 적용하고자 하는 제품에 맞는 애플케어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해외에서는 한 단계 진화된 Applecare+ 라는 상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아직 판매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해외에서 애플케어+ 제품을 구매하여 국내에서 사용중인 제품에 적용하더라도 애플케어+ 의 모든 보증이 적용되지는 않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애플케어+ 는 기존 애플케어보다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지는데 일반적으로 애플케어가 등록된 제품이더라도 외관 손상에 대해서는 유상서비스로 제공되는 부분을 경우에 따라 무상, 혹은 할인된 혜택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통신사에서 가입시 판매하는 분실,파손 보험 상품이 있기 때문에 애플케어+ 보다는 오히려 서비스 보증면에서는 통신사의 분실, 파손 보험이 더 유리합니다.

 

 


애플케어 라는 것이 다소 낯설고 생소한 개념이기도 하지만 애플은 이 추가옵션 구매를 통해서 사용하는 제품의 수리보증기간을 연장해주고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이미 해외에서는 이러한 추가구매 옵션이 일반적인 것인지 분야가 다르기는 하지만 자동차 제조사인 BMW도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무상수리 보증을 연장해주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더군요.

 

 

 

 

애플제품을 구매하고 제품 정보 조회를 하다보면 무상수리보증기간 이외에 전화기술지원 이라는 것에도 기간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정보의 조회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일부 해외사이트를 통하여 애플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별도의 사이트가 있지만 정확도는 그저 그런 편이었던 걸로 기억해서 이 페이지를 통해서는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https://selfsolve.apple.com/agreementWarrantyDynamic.do

 

 

현재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중이라면 설정 > 일반 > 정보 로 이동하셔서 사용하는 제품의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제외한 아이팟, 아이패드 제품들은 제품의 뒷면에서도 Serial 이라는 항목을 통해 사용하는 제품의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 알아보니 애플의 제품을 최초로 구매하여 등록하게되면 구매일을 기준으로 90일간의 무상전화기술지원이 제공되고, 1년간의 무상 하드웨어 수리가 가능하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렇다면 90일간의 무상전화기술지원 이라는 것이 무엇일까요? 흔히 애플 고객센터로 알고 있는 애플기술지원센터(1544-2662)를 통해 제품의 문제나 사용법에 어려움이 있을 때 무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애플의 제품은 90일이 경과하게 된다면 추가적으로 애플케어를 구매하지 않는 한 전화기술지원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지만 상황에 따라 예외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전화기술지원이 만료된 상황에서는 상황에 맞는 추가적인 옵션을 제공하므로 꼭 등록을 해야할 필요는 없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애플케어는 제품을 구매한지 1년이 경과되면 등록을 하고 싶어도 등록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구매의사가 있다면 1년이 경과되기 전에 미리 구매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하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덕분에 처음 접해본다면 어려울 수 있겠지만 한달만 사용해본다면 대부분의 사용법은 대부분 익힐 수 있기 때문에 보증기간 연장을 원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등록할 필요성은 크게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플케어의 구매는 애플스토어(http://store.apple.com/kr) 를 통해 온라인 구매를 할 수 있으며 혹은 전화기술지원센터(☎1577-2662) 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리셀러를 통해서도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제품 구매 후 등록은 아래의 링크된 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http://www.apple.com/kr/support/applecare/

 

 

또는 전화기술지원센터(☎1577-2662)를 통해서도 등록할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서 등록이 어렵다면 전화기술지원센터로 연락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사용자라면 보험이 더 유리하겠지만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높은 A/S비용때문에 가급적이면 애플케어 구매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