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키노트(Keynote), 넘버스(Numbers), 페이지(Pages) iWork

 

매킨토시의 강점은 iOS와 마찬가지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고 폐쇄적인 운영체제로 인한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볼 수 있고 윈도우즈의 장점은 무긍무진한 호환성과 그로 인한 다양한 확장성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장점유율은 윈도우즈와 앞서고 있지만 운영체제의 뛰어남은 매킨토시나 윈도우즈나 서로의 장단점이 분명한 만큼 윈도우즈의 앞승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겠지만 오피스 프로그램에 있어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시리지를 따라갈 수는 없다고 단정지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는 강점을 가지고 있고, 사무용도로서 이만큼 뛰어난 프로그램이 있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을 것 입니다.

 

 

 

 

애플에서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iWork를 개발하여 출시하였고 키노트는 파워포인트에 대응하고 넘버스는 엑셀, 페이지는 워드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ppt, .xls, .doc 파일은 iWork 에서도 편집하거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iWork는 매킨토시용 프로그램이 아니라 iOS제품군.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에서도 앱스토어를 통하여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매킨토시의 앱스토어와 iOS의 앱스토어는 서로 분리가 되어 있어 매킨토시 컴퓨터에서 iWork를 구매하였다고 하더라도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iOS용으로 각각 새롭게 구매를 해야합니다.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은 여러 사람에 의해 거론되고 각종 서적이 출판될 정도로 인기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동경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스티브 잡스의 환상적인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된 키노트는 일부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매킨토시의 점유율이 낮아 사용방법에 대한 정보는 많이 부족하고 오피스보다 배우기가 다소 까다로운 측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애플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iWork 제품군에 대한 설명서를 제공하고 있고 팟캐스트(Podcast), 아이튠즈유(iTunesU)를 통하여 검색한다면 다양한 교육 자료들을 신청하고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어로 제공되기 때문에 영어 공부 한다는 마음으로 참고해야 할 것 입니다.

 

위의 사용설명서는 한글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한번쯤 정독해본다면 iWork 사용방법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만약 기회가 닿는다면 키노트, 넘버스의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도 준비해보고 싶지만 현재는 여러모로 힘든 상황이 있어 언젠가는 기회가 닿는다면 진행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