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맥북 맥OS 넷플릭스 유투브 스트리밍 앱 Friendly streaming

아이맥, 맥북 에서 넷플릭스나 유투브, 트위치 방송을 볼 때 사파리를 이용할 수 있지만 별도의 앱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재생할 있는 유용한 앱을 찾던 찰나에 발견하게된 Friendly streaming 앱이다. 

 

우선 이 앱은 아이맥, 맥북 등 맥OS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기능과 효율성이 매우 좋지만 그렇다고 해서 별도의 유료 구독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무료 앱이라고해서 불필요한 광고도 삽입하지 않기 때문에 정말 추천할만한 앱이기도 하다.

 

 

Friendly streaming 앱은 초기 설정에서 유투브, 넷플릭스, 트위치 등 기본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즉시 연결할 수 있는 퀵링크를 제공하지만 별도의 URL직접 입력으로 웹페이지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사이트라면 수동링크로 접속하여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현재 애플TV 플러스 서비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무료 또는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에 연결하여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애플TV 플러스는 맥OS 에서 기본제공되는 애플TV앱을 활용할 수 있으므로 굳이 별도의 앱을 사용해야할 필요는 없다.) 

 

 

개인적으로는 넷플릭스와 티빙(Tving) 서비스를 활용하기 때문에 티빙은 수동링크로 접속하여 로그인 유지로 선택해두고 제법 잘 활용하고 있는 편이다. 굳이 티빙이 아니더라도 웹브라우저 로그인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부분의 웹사이트들은 수동링크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앱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며 무료 서비스내에서도 모든 기능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업데이트되며 일부 인앱 구매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이 기능은 특별한 추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구독이나 추가 기능 구매가 아닌 앱이 만족스러웠다면 기부형태로 원하는 금액을 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다.

 

제작사인 Friendly app studio 는 소규모 팀이며 앱을 사용하고 만족스러웠다면, 본인이 부담을 느끼지 않는 선에서 도움을 주는 것이 이들이 초심을 잃지않고 유익한 앱을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된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apps.apple.com/kr/app/friendly-streaming/id553245401?mt=12

 

Friendly streaming 앱은 맥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맥앱스토어 다운로드 페이지에 바로 접근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애플TV용 앱도 출시된다면 좋을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