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온라인 스토어가 좋은 이유


애플의 제품을 구매하실 때 보통 어디에서 구매를 많이 하시나요? 

 

 

 

 

국내는 아이폰 제품은 반드시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그 외에 다른 제품들은 프리스비, 컨시어지와 같은 프리미머 리셀러 매장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전자상가의 애플의 제품을 취급하는 리셀러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혹은 인터넷을 통해 정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리셀러 매장을 통해서 구매를 하는 경우에는 사실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하는 것과는 가격 차이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특히 프리스비와 같은 프리미엄 리셀러 라면 애플 온라인 스토어의 정가와 동일한 금액에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다면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구매를 하는 경우를 예로 볼 수가 있는데 가격 면에서는 다소 불리할지 모르겠으나 저는 가급적이면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하기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물론 가격도 비싸고, 경우에 따라서는 기간도 걸리며, 본인이 수취해야 한다라는 불편한 점이 있지만 대신 교환/환불 정책이 가장 편하고 확실하기 때문에 이 점에 대해서 고려한다면 애플 온라인 스토어만큼 편안한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제품은 일명 "묻지마 반품" 이라고하여 제품의 이상이 없더라도 제품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에는 언제든지 교환/환불이 가능합니다. 개봉한 제품이더라도 가능하며, 이렇게 교환/환불된 제품은 새롭게 공정을 거쳐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리퍼비쉬 제품으로 신제품보다 저렴하게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통신사를 통해 개통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제외한 모든 애플의 제품은 구매한 구매처를 통해서 교환/환불에 대해 문의하도록 규정을 짓습니다. 

그리고 판매자는 판매자의 판매처마다 각각 다른 정책을 정하여 교환/환불에 대해 명시하고 있으나 대다수의 판매처들이 제품 개봉시에는 교환/환불이 되지 않는다고 명시합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구매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여도 즉각적인 교환/환불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설레이던 감정이 한 순간에 무너지는 경우가 발생하고 맙니다.

특히, 제품의 초기불량이 아니라 액정의 색상문제(일명 오줌액정), 이물질, 외관상의 미세한 흡집, 빛샘현상 등등은 초기불량으로 인정받지 못해서 교환/환불도 받지 못하고 그대로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기기도 합니다.

 

 

판매처에서는 애플의 정책상 교환/환불이 어렵기 때문에 개봉된 제품에 대해서는 환불/교환이 되지 않는다고 말하지만 온라인 스토어의 규정과는 너무나도 다르기 때문에 애플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개선을 해야되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해외에는 애플이 직접 운영하는 직영 스토어가 있어 애플 온라인 스토어의 환불 규정에 따르는 장점이 있지만 아쉽게도 아직은 한국에 오프라인 직영 스토어가 입점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편안한 교환/환불을 생각한다면 정가를 모두 지불하더라도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정신 건강상에는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또한, 리셀러를 통해서 구매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구매영수증을 꼭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제품의 보증기간이 잘못된 경우에는 구매영수증을 통해서 제품의 보증기간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인데,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경우에는 영수증이 없더라도 구매일자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좋은 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현재 국내에는 직영스토어가 없는 만큼, 앞으로도 애플 직영 스토어를 한국에서는 운영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애플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프리미엄 리셀러 만이라도 애플 온라인 스토어와 동일한 교환/환불 규정이 적용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