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iTunes) 실행시 런타임 runtime 오류 해결 / r6034 error

 

 

 

최근 문제 없이 잘 사용하던 아이튠즈가 알 수 없는 윈도우 런타임 에러 메세지를 띄우는 상황이 종종 발생 되는 듯 합니다.

 

 

 

 

얼마 전 새롭게 설치한 윈도우의 문제인건가? 의심이 되기도 했지만 이래저래 데이터를 찾아보니 해외에서도 비슷한 오류를 겪는 사용자가 많이 있는 것 같고 2014년 1월 30일자로 발표된 기술지원 문서도 확인이 되는 것으로 보아 무언가 아이튠즈 이슈가 있는 듯 합니다.

 

 

 

"컴퓨터에 MSVCR80.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iTunes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iTunes를 다시 설치하십시오. 오류 7(Windows 오류 126)""런타임 오류: R6034 - 응용 프로그램이 C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올바르지 않게 로드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진입점이 없습니다. videoTracks@QTMovie@@QBE?AV?$Vector@V?$RefPtr@VQTTrack@@@***@@$0A@VCrashOnOverf low@@***@@XZ를 동적 링크 라이브러리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C:\Program Files(x86)\Common Files\Apple\Apple Application Support\WebKit.dll"

 

 

 

위와 같은 형태의 오류 메세지가 나타나는 문제이며, 애플 에서는 아래의 링크된 문서를 통하여 해결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 http://support.apple.com/kb/TS5376?viewlocale=ko_KR

 

 

링크된 문서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자면.

 

 

 

 

우선 C:\Program Files(x86)\iTunes 또는 C:\Program Files\iTunes로 이동하여 QMovie.DLL 또는 기타 .dll 파일을 찾아 바탕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한다면 Program Files(x86) 으로 이동해야 하고, 32비트 운영체제라면 Program Files 폴더로 이동하면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위와 같이 QMovie.DLL 파일이 생성되어 있는 경우는 거의 보기가 힘들고 기타 .dll 파일을 모두 잘라내기 하여 바탕화면으로 이동 후 재부팅을 해보아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거나 아이튠즈가 실행조차도 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위와 같이 잘라내기 하여 바탕화면에 새 폴더를 하나 만들어 붙여넣기 후 재부팅을 하라는 의미인데 실제로 해결을 위한 과정은 아닌 거 같아 신빙성이 다소 떨어집니다.

 

- 아이튠즈 삭제하기

 

 

제가 실제로 해결할 수 있었던 방법은 아이튠즈를 삭제 후 재설치를 하는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튠즈 제거 방법에 대해서는 위에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아이튠즈, 퀵타임 설치 / 삭제 오류 (MicroSoft Fix it)

 

 

만약 제거가 특정 파일이 제거가 되지 않는다면 Fixit 이라는 Microsoft 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유틸리티에 대한 사용 방법도 링크된 기존 포스팅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튠즈를 제거하더라도 기존 보관함에 있던 음악, 동영상, 응용프로그램 데이터와 아이튠즈 백업 데이터는 별도의 폴더에 안전하게 저장되기 때문에 아이튠즈 삭제 후 재설치를 하더라도 기존 데이터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링크된 애플의 기술지원문서를 읽어보시고 포스팅 내용에 따라 순차적으로 해결 과정을 진행해보거나 포스팅 순서에 따라 아이튠즈를 안전하게 제거 후 재설치 해볼 것을 권장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