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7.1 업데이트 / 와이파이, 아이튠즈 업데이트 방법 / OS 업데이트 준비



** 2014년 3월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 기본적으로 iOS7 업데이트가 가능하였던 모든 기기들은 7.1 업데이트가 가능 합니다.



iOS7 이 정식으로 발표된지도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틀에서 크게 벗어나 대폭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여러 가지 기능이 추가 되었던만큼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OS라고 생각되지만 이전의 iOS6에 비하자면 오류는 적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스콧 포스톨이 없는 상태에서 디자인을 담당했던 조나단의 지휘 아래에 새롭게 탄생한 iOS 였기 때문에 화려한 인터페이스는 과히 혁신적이었으나 아이폰4 사용자에게는 지옥을 경험하게 해주는 최악의 선택이 되기도 했었고, 신제품을 구입하는 사용자에게는 새로움을 주기에 충분했던 희비가 엇갈리는 OS 였으나. 



iOS7.1 에서는 아이폰4 에서 지옥을 맛보게 했었던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수정한 것인지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중인 아이폰4 기기가 없는데다 주변에도 아이폰4를 쓰는 유저가 없어 실물을 보지는 못했으나 찬사가 이어지는 것으로 보아 대폭 개선이 된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 활성화(사용 방법) 하기

- 아이튠즈 구입항목전송과 백업 하기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앞서 데이터 백업은 반드시 필수적 입니다. 기존 포스팅을 통하여 백업을 미리 진행하고 업데이트를 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아이튠즈를 통한 방법과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하게 된다면 아이폰 연결 후 업데이트 확인을 통하여 신규OS 가 있다면 업데이트 알림이 나타나게 됩니다. 




업데이트 확인 메뉴 아래에는 수동으로 백업을 위한 메뉴도 있으므로,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업데이트 전 반드시 미리 백업 하기를 권장 합니다. 






와이파이를 통해 OTA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면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을 통하여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월 12일 오후 8시현재 약 214MB 가량의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있는데 30분이 소요되고 있어 많은 사용자들이 업데이트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 됩니다. 오히려 예전 iOS7 업데이트 보다도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전원이 꺼졌다 재시동이 되며, 설정 > 일반 > 정보 페이지를 통하여 현재 사용중인 iOS의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업데이트 중이지만 그 동안 종종 오류가 있었던 아이메세지 오류, 터치 스크린 인식 불가 오류 등 많은 문제점들이 해결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아직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역시 애플의 OS는 x.1 부터 완성본이 되어가는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