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6 아이폰 사진 가져오기 / 사진 가져오기 안됨 / 사진 가져오기 기능 실패

 

 

** 이 포스팅은 2013년 7월 작성되었습니다.

** iPhone, iPad mini / Windows7, Windows XP 환경을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윈도우 버전(블랙에디션/스누피 등)에서는 다르게 작동될 수 있습니다.

 

 

보통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컴퓨터에 연결할 경우 아이튠즈가 자동으로 실행이 되거나 혹은 사진 가져오기 기능이 팝업창으로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윈도우7 / 비스타 / 윈도우8 (Windows7 / Vista / Windows8) 운영체제에서는 자동 실행 으로 표현이 되며 윈도우XP(Windows XP)에서는 카메라 및 스캐너 마법사로 실행이 됩니다.

 

- iOS6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가져오기

 

 

물론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여 단순히 이 자동실행만 되지 않는 것이고, 내 컴퓨터 혹은 컴퓨터를 통하여 휴대용 장치로 아이폰이 인식이 되어 있다면 internal Storage\DCIM 폴더 경로로 이동하여 가져오면 그만이지만 예전처럼 이 자동실행 기능이 켜지길 바라는 사용자도 있을 것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자동실행 / 사진 가져오기 마법사 기능 알림이 나타나지 않을 때 활성화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윈도우 시작 메뉴 에서 제어판 기능으로 이동 합니다. 모든 윈도우 버전에서 이 제어판 기능의 장소는 동일 합니다.

 

 

 

 

윈도우XP 를 제외한 나머지 윈도우 에서는 제어판 에서 하드웨어 및 소리 라는 항목으로 이동 합니다. 만약 제어판 메뉴가 위와 같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 보기 기준 이라는 항목을 범주▼ 로 변경 합니다.

 

 

 

 

윈도우XP 운영체제 에서는 제어판 > 프린터 및 기타 하드웨어 라는 항목으로 이동 합니다. 만약 제어판 메뉴가 위와 같이 보이지 않는다면 좌측 상단에 종류별로 보기로 전환 이라는 기능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메뉴가 위와 같이 변경이 됩니다.

 

 

 

 

하드웨어 및 소리 > 자동 실행 이라는 기능으로 이동 합니다.

 

 

 

 

자동 실행 기능 가장 아래에 스크롤바를 내려보시면 장치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면 위와 같이 장치 라는 항목을 통하여 각각의 장치가 연결시 어떤 동작을 하게 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마 자동 실행 기능이 동작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이 기능이 아무 작업 안 함으로 선택이 되어 있을 겁니다. 이 기능을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 로 선택 사항을 변경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 설정값을 저장하면 이전처럼 자동 실행 기능이 동작하게 됩니다.

 

 

만약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가 컴퓨터에 연결이 되어 있음에도 장치 항목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USB케이블 인식이 되지 않는 문제일 수 있으므로 이 포스팅을 통해서는 문제 해결이 어렵습니다.

 

 

 

 

윈도우XP 라면 프린터 및 기타 하드웨어 > 스캐너 및 카메라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이 항목에서 두번째 탭 메뉴인 이벤트 항목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아무 작업도 하지 않음이 선택이 되어 있을 겁니다. 이 항목을 이 프로그램 시작 >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 로 변경하시고 확인을 눌러 설정값을 저장하면 문제 해결이 완료 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기능에 대해 애플은 iOS: Windows에서 디지털 카메라 알림 비활성화 라는 고객지원 문서를 제공합니다.  본 포스팅으로 이해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애플에서 제공하는 고객지원 문서를 통해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