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비활성화 오류 / 다운그레이드 오류 / 1015 / 애플 개발자 등록

 

 

예전보다 새로운 iOS7 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iOS7 업데이트를 위한 개발자 등록을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까지 생겨난 걸 보면 예전과는 다소 분위기가 다르다는 생각이 종종 듭니다.

 

 

 

 

이전에도 비슷한 포스팅을 작성한 적이 있지만 iOS7 베타 개발자 버전을 일반 사용자가 업데이트 하는 것은 절대 절대 추천 하지 않습니다. 알 수 없는 오류가 너무 많기 때문이고 이로 인하여 최근에는 비활성화 되는 오류도 종종 보입니다. 

 

 

가까운인이 이미 비활성화 오류를 겪었고 다시 iOS6 으로 되돌아가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이 되어 어렵사리 겨우 복원을 하였는데 버전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이루어질수록 다운그레이드는 더 철저히 막아버리는 듯한 기분마저 듭니다.

 

 

우선 iOS7 업데이트시 발생되는 몇 가지 오류와 다운그레이드시에 발생되는 1015 복원 오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확인한 것 외에 더 많은 버그와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용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his Device is not registered ad part of the iPhone Developer Program." 이라고 나타나는  오류는 주로 iOS7 업데이트시 UDID를 개발자 웹사이트에 등록하지 않았을 때 활성화 단계에서 볼 수 있는 오류 메세지 입니다.

 

 

내용을 직역 하자면 해당 기기가 개발자 프로그램에 등록되지 않았기 때문에 활성화 할 수 없다 는 메세지 입니다. 이 오류가 나타날 때는 어떻게든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 UDID를 등록해야 정상적으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복원시 발생되는 1015 오류는 사실 iOS7 업데이트보다는 탈옥폰을 비정상적인 루트로 구한 ipsw 파일을 이용하여 복원할 때 나타나는 다운그레이드 관련 오류 입니다.

 

 

구체적으로 애플의 시스템이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알 수 없으나 애플에서 지원하는 몇 가지 기술문서들을 참고 하자면 업데이트 / 복원 진행시 gs.apple.com 이라는 웹사이트를 거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도 비정상적으로 구한 ipsw 파일(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가지고 복원을 진행하게 될 때 특정 서버가 해당 파일의 경로, 구성 등을 미리 사전에 검열하여 오류를 발생시키고 경고창을 띄워 업데이트를 막아버리는 문제가 아닌가 라고 추측 됩니다.

 

 

  

 

마지막으로 무한 아이튠즈 연결 화면이 나타나는 오류가 있습니다. 제 지인이 다운그레이드 진행을 하며 겪었던 문제였고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해도 되지 않아 제 컴퓨터를 통해서 겨우 복원하여 현재는 iOS6 로 다행이 활성화가 완료 되었습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다운그레이드와 관련해서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소프트웨어적으로 도저히 해결할 수 없을 때는 리퍼비쉬를 해야되고 골치 아픈 문제가 발생 됩니다. 다시한번 경고 하지만 단순히 먼저 체험해보겠다.. 라는 호기심 하나만으로 업데이트는 절대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는 본인이 책임을 지는 것이니까요.

 

 

또한 현재 iOS7 beta1 은 오류가 너무 많아 실질적으로 사용이 불가능 할 정도 입니다. 그러므로 충분히 각오를 하고 업데이트를 결심 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물론 아무 문제 없이 깔끔하게 복원을 통해 다운그레이드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고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낮은 편이지만 그래도 항상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