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용자 중에서는 의도하지 않게 "2주간 이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의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혹은 "5주간 이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의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형태의 메세지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잡하고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의미 그대로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이 완료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인데 정말 문제는 이 메세지 창이 나타난 이후 승인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이 알림창이 사라지지 않는 것이 문제 입니다. 어떠한 이유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는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문제 해결은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서 알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여 원활하게 사용할 수 없을 때 홈버튼 + 슬립버튼 을 길게 8초간 꾹 누르는 동작으로 손쉽게 재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검정색 바탕화면에 애플로고가 나타나면 이제 재시동이 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버튼에서 손을 떼고 정상적으로 '밀어서 잠금해제' 라는 대기화면이 나타날 때 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만약 다시 화면이 꺼져버린다면 슬립버튼만 길게 꾹 눌러서 다시 전원을 켜준다던지 전원아답터에 연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강제 종료 / 강제 재시동 / 리셋

 

 

배터리 탈부착형이 아니다보니 이렇게 강제로 재시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준비되어 있는 것이며 이 방법을 통해 재시동을 하고나면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는 더 이상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강제 재시동에 대한 내용은 기존에 포스팅 되었단 자료를 참고하셔도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한 장비에서 더 이상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게 하려면 설정 > iCloud  > 저장 공간 관리 및 백업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모두 방법은 동일 합니다.

 

 

 

 

저장공간 및 백업 항목으로 이동하여 가장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iCloud 백업 이라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파란색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 스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시켜 회색으로 비활성화 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 활성화(사용 방법) 하기

 

 

iCloud 백업이 어떤 기능인지 궁금하다면 기존에 포스팅 된 위의 링크를 통하여 필요 유무에 대해 확인하고 어떤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지를 참조한다면 앞으로는 위와 같은 문제는 더 이상 발생되지 않을 것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