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iTunes) 익스플로러(Explorer) 즐겨찾기 / 책갈피 동기화

 

 

**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 라는 기능은 애플 사파리에서는 책갈피 라는 이름으로 사용됩니다. 이름은 다르지만 실제 역할은 동일 합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사파리의 책갈피 목록과 윈도우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목록과 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의 즐겨찾기 목록을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의 사파리 책갈피에 추가하기를 원해서 이 기능에 대해 알아보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아이튠즈와 동기화 한 이후 사파라의 기존 책갈피가 모두 사라지고 컴퓨터의 즐겨찾기가 동기화되어 있어 당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이 후자의 경우라고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 > 장비 >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면 여러 가지 설정값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기타 항목의 책갈피를 확인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기존에 iCloud를 통하여 책갈피를 동기화 하고 있다면 컴퓨터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 와는 동기화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아이클라우드 제어판을 이용하여 동기화를 진행하는 방법이 있고, 아이클라우드 제어판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굳이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동기화를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클라우드를 통하여 더 이상 책갈피를 동기화 하기 원하지 않는다면 설정 > iCloud > 책갈피(혹은 Safari) 항목의 스위치를 회색으로 비활성화 하면 더 이상 아이클라우드를 통하여 동기화는 진행되지 않으며 컴퓨터의 아이튠즈를 통하여 동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아이튠즈를 실행하여 장비 > 정보 > 기타 를 확인한다면 위와 같이 다음과 책갈피 동기화 라는 항목과 함께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선택된 브라우저와 동기화를 진행하여 해당 브라우저에 추가된 즐겨찾기 목록을 사파리의 책갈피 목록으로 가져와서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동기화 할 때마다 책갈피 목록이 즐겨찾기 목록과 대치되어 불편하다면 기타 항목의 책갈피 동기화의 체크박스를 해제해두시면 말끔하게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굉장히 유용한 기능 중의 하나이지만 애플의 웹 브라우저인 사파리(Safari)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Active-X 와 어도비의 Flash 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 두 가지 기능에 익숙해진 국내 사용자의 편의와는 다소 뒤떨어지는 측면이 있어 실제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조금씩 웹표준을 지킨 웹페이지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니 언젠가는 쓸모 있는 기능중의 하나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조심스레 해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