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6 키보드 사용법, 키보드 자동 수정 해제 하기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의 키보드 사용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디스플레이의 크기 때문에 키보드의 구성이 조금 다르게 보일 수 있지만 전체적인 기능은 동일합니다.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의 키보드는 상황에 따라서 일부 키들의 배열이 달라지지만 위치는 크게 달라지지 않고 해당 키의 이름이 변경이 됩니다. 현재는 검색(Search) 이라고 나타나는 엔터키는 Done, 완료, 이동 등 다양한 형태로 변경이 됩니다.

 

 

규칙이 있다면 검색 메뉴에서는 검색(Search), 이동이 필요할 때는 이동(Go), 로그인 정보 입력시에는 완료(Done) 으로 표기가 이루어 집니다.

 

 

 

 

웹페이지의 주소창을 입력할 때는 스페이스 버튼이 사라지고 하단에는 주소 입력에 특화된 기호들이 추가적으로 나타납니다.

 

 

 

특히 몇몇 기능키들은 길게 꾹 누르면 위와 같이 숨겨진 키가 나타나는 기능도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많은 사용자들이 모르는 기능 중의 하나였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알고 있는 기능이고, 안드로이도 탐을 냈던 기능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아이폰3GS를 처음 사용하며 키보드의 기능 하나에도 이 정도로 정성을 쏟은 애플의 세심함에 굉장히 큰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아직도 새록새록 합니다.

 

 

 

 

키보드의 세부 설정을 보기 위해서는 설정 > 일반 으로 이동합니다.

 

 

 

 

일반 메뉴에서 가장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키보드 라는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관련된 모든 설정은 이 메뉴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키보드를 통하여 글자 입력시 제 멋대로 글의 문장이 변경 또는 문맥에 맞지 않게 수정이 되거나 비밀번호 입력시 첫 글자가 대문자로 입력이 되는 등의 불편함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 이 키보드 설정의 첫 번째에 있는 자동 대문자, 자동 수정, Caps Lock 활성화 등의 모든 서비스들을 비활성화 해둔다면 불편함이 사라집니다.

 

 

 

 

아래쪽에 보이는 키보드 라는 메뉴는 다국어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인데 기본적으로 한국어와 영어가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분리(http://digitaku.com/137) 의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iOS의 최대 장점이라고 한다면 하나의 OS로 전 세계 대부분 국가의 언어를 제공한다는 것인데 원하는 국가의 언어가 있다면 키보드를 추가하는 것으로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언어를 추가해야 한다면 위의 메뉴를 통하여 얼마든지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