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iCloud) 사용 가능 환경

 

iCloud는 어떤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장비의 조건을 아래를 통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팟 터치,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운영체제를 탑재한 장비

- iOS5.0 이상의 버젼

- Mac OS X Lion 10.8.2 이상의 매킨토시 컴퓨터 

 

 

위의 조건이 충족하는 제품에서 iCloud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 터치, 아이폰, 아이패드는 iOS 운영체제를 탑재한 제품이지만 아이팟 나노, 아이팟 클래식 등의 제품은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히 아이팟터치 2세대, 아이폰3G는 iOS 4.2.1 버젼까지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타깝게도 iCloud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iCloud의 서버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웹브라우저를 통해 https://iCloud.com 으로 접속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낮은 버젼의 웹브라우저, 혹은 호환이 되지 않는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하는 경우에는 로그인이 되지 않으며 iCloud.com 로그인 창에 경고 메세지가 출력이 되며 로그인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사용자를 지원하기 위해 애플은 아래의 기술문서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upport.apple.com/kb/HT4759?viewlocale=ko_KR

 

 

사용자의 웹브라우저 권장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9

- Safari6

- Windows7

 

 

어디까지나 권장사양이며 최소사양은 아닙니다.

때문에 이 포스팅의 작성일을 기준으로 iCloud.com 으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WIndows Vista 이상에 Internet Explorer8 에서도 충분히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 아래의 버젼을 사용한다면 iCloud.com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Internet Explorer 업데이트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윈도우즈용 Safari5 를 다운 받아 설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애플은 매킨토시에서는 마운틴라이온 출시 이후 Safari6를 지원 하고 있지만 아직 윈도우즈에서는 Safari5 까지 지원되고 있습니다.

 

 

 

 

비록 이 포스팅의 내용은 변경사항이 있을 때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주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으나 위의 링크된 애플이 기술문서는 매번마다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제가 포스팅마다 기술문서를 자주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만약 위의 조건에 충족함에도 iCloud.com 으로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기술문서를 통해 추가적인 문제해결 단계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http://support.apple.com/kb/TS4050?viewlocale=ko_KR

 

 

평소에는 굳이 접속이 필요한 경우가 없으나 사용중인 아이폰, 아이패드를 분실하였을 때는 한번쯤은 접속할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왜냐면 iCloud는 나의 아이폰, 나의 아이패드 찾기 등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이죠.

여전히 북한과 휴전중인 대한민국에서는 안타깝게도 상세한 위치를 표시하는 기능까지는 지원이 되지 않지만 부가적인 다른 기능은 제공되고 있으므로 다음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