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12 아이폰, 아이패드 인앱 동기화 / pdf, jpg, zip 만화책 뷰어 / 엔탈뷰어 활용하기



블로그 운영을 한지도 3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는 동안 애플 아이튠즈도 여러 가지 형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아마 체가 처음 블로그 운영을 할때의 버전이 아이튠즈10 버전으로 기억하는데 아이튠즈11 을 거치고 현재의 아이튠즈12는 인터페이스에 많은 변화가 발생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아이튠즈 12의 음악 동기화, 아이폰에 음악을 넣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지만 이번에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응용프로그램 안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에는 여러가지 형태의 응용프로그램 일명 우리가 앱(App) 이라고 불리우는 소프트웨어들을 활용할 수 있고 이 중에는 앱 안에 데이터를 저장해두고 활용해야하는 종류들이 많이 있는데 보통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만화책이나 이미지, pdf 파일을 볼 때 찾을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중의 하나인 멘탈뷰어를 통하여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엔탈뷰어(Ental Viewer)는 아이폰, 아이패드에 제공되는 앱스토어를 통하여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앱 내에서 광고도 거의 없는데다 추가적인 유료결제를 해야하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zip 로 압축되어져 있는 이미지 파일도 그대로 열어서 볼 수 있으며, pdf 등 대부분의 이미지, 문서 파일들을 모두 열어볼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단, 아이패드에서 일부 pdf 파일을 열람할 때 이미지 전체가 블랙아웃 되어버리는 버그가 보이기는 하지만 다시 종료하고 실행하면 해결이 되는데다 무료버전인만큼 이해하고 넘어가야하는 부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엔탈뷰어를 다운로드 받고 이제 엔탈뷰어안에 어떻게 컴퓨터의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지가 문제인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며 아주 간단하게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내부에 파일을 담을 수 있습니다. 굳이 엔탈뷰어가 아니더라도 이러한 류의 모든 앱들은 이 방법으로 간단하게 데이터를 담을 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다섯번째 장비 아이콘을 클릭하면 인식되어져 있는 장비 항목이 나타나게 되고 장비 메뉴로 이동하면 숨겨졌던 사이드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사이드바에서 App 항목을 선택하여 응용프로그램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App 항목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위와 같이 설치되어져 있는 나의 앱들을 볼 수 있고, 그 중에서 앱 안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진 앱들의 항목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우리는 조금 전 설치를 해두었던 엔탈뷰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엔탈뷰어 앱을 선택하고 (혹은 내가 내부에 데이터 저장을 원하는 앱을 선택) 추가... 라는 버튼을 눌러 나의 컴퓨터에 있는 데이터를 선택하여 앱 안으로 저장할 수 있고 저장된 앱들의 리스트는 해당 앱을 선택했을때 우측에 리스트 형태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들 담아두고 아이폰, 아이패드를 실행해보면 조금 전에 담아두었던 데이터들이 저장되어져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편하게 파일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되는 데이터들은 보통 App 안에 데이터로서 저장이 되거나 또는 기타 항목의 데이터로 저장이 이루어질 수도 있지만 대부분 App 항목에 포함이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저장공간이 작은 사용자라면 틈틈히 앤안의 데이터들을 비워둠으로서 추가 공간을 확보를 해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앱 안에 저장해둔 데이터들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삭제를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하고 키보드의 delete 키를 누르면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라며 좋은 앱을 무료로 제공하는 엔탈뷰어 앱의 개발자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를 사용하며 출퇴근 시간대를 이용하여 추억의 만화책을 보는 용도로 많이 활용하는데, 그 밖에도 다양한 디지털컨텐츠를 이용할때도 제법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pdf 파일, ebook 파일들은 iBooks 에서도 활용할 수는 있지만 엔탈뷰어처럼 zip 압축 파일도 열어볼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의 앱을 활용한다면 더 재미있는 스마트 라이프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