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OS 맥북 아이맥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연결 파일 전송 / 파일 이동 / 파일 복사



** 2014년 4월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 OS X 10.9.2 / Galaxy S4 환경에서 테스트 되었습니다. 



아이맥, 맥북 등 맥OS 환경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사용할 때 파일을 가져오거나 담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윈도우 환경에 최적화가 되어 있는 편이지만 그렇다고해서 무조건 윈도우를 사용해야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조사가 조금만 더 신경을 써준다면 좋을테지만 맥OS 사용자가 많지 않은 국내 환경에서는 너무 무리한 요구인 것 같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기종마다 다르게 표현될 수 있지만 디바이스 장치로서 인식이 되고 마치 이동식 디스크처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하게 맥OS 환경에서도 트랜스퍼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다운로드를 위해서 우선 http://www.android.com/filetransfer/ 웹으로 이동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 프로그램은 파인더(Finder) > 다운로드 폴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실행하면 간단하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dmg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나타나는데 파일전송 앱을 어플리케이션 폴더로 드래그하여 가져다 놓고 파인더(Finder) > 응용프로그램 폴더 에서 확인을 하면 파일전송 프로그램이 설치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맥(Mac)과 연결이 되어 있을 때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스마트폰의 내장메모리와 삽입된 SD카드 영역이 있다면 카드의 영역을 함께 보여줍니다. 



트랜스퍼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내가 원하는 폴더에 있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원하는 위치에 꺼내거나 동일하게 드래그 앤 드롭으로 원하는 파일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