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iTunes) 여러 명이서 함께 사용하기 (보관함 추가 하기)

 

** 2013년 1월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 Windows7 / iTunes1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1인 1컴퓨터가 보편적이 되어가고 심지어는 혼자서도 여러 대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일이 이제는 쉽게 보기 힘든 풍경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여러명이 하나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여러 명의 사용자가 하나의 컴퓨터를 이용하여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동기화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일반적으로 아이튠즈는 1개의 보관함을 제공하기 때문에 잘못 연결하여 동기화를 진행할 경우에는 내 아이폰에 있는 데이터가 모두 사라지고, 다른 사람의 데이터가 아이폰으로 동기화되는 불상사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튠즈는 1개의 보관함을 제공하지만 이 보관함은 여러 개를 추가하여 각각 다르게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튠즈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기 전에 윈도우즈 컴퓨터에서는 키보드의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위의 메세지창이 나타납니다.

 

 

 

보관함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아이튠즈 보관함의 이름을 선택할 수 있는데 아이튠즈 보관함의 폴더의 기본 이름은 iTunes 입니다.

기존의 iTunes가 있으므로 아마 추가로 생성하는 보관함의 기본값은 iTunes 1 이 될 것인데 이 이름과 관계없이 원하는 이름으로 생성하시길 바랍니다.

추후 보관함의 백업을 위해서라면 손쉬운 구분을 위해 알기 쉬운 이름으로 저장하는 것이 좋겠지요.

저는 아버지가 사용하는 아이폰의 아이튠즈 미디어 폴더를 구성했기 때문에 iTunes_father 이라는 이름으로 지정하였습니다.

 

 

 

 

그러면 이제 완전히 새로운 보관함이 구성이 되고 이 보관함에 아버지가 원하는 음악, 동영상 파일들을 추가하여 아비지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로 이전과 동일한 방법으로 동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보관함은 아버지의 보관함이므로 나의 음악, 동영상, 사진들이 전송될 일은 없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보관함은 얼마든지 추가할 수 있으며, 어머니, 언니, 동생 등의 폴더로 저장하여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다시 내가 구성한 나의 보관함으로 변경이 필요하다면 동일하게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이번에는 보관함 선택을 눌러 어떤 보관함으로 아이튠즈를 실행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내가 추가로 구성한 iTunes_father 이라는 폴더를 보고 있으므로 뒤로 한칸 돌아가 내 음악 폴더로 돌아갑니다. (혹은 My Music 폴더)

 

 

 

 

여기에서 보이는 iTunes 가 기본 제공되는 나의 아이튠즈 보관함 입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내가 추가로 구성한 아버지의 아이튠즈 보관함인 iTunes_father 폴더가 보입니다.

이제는 나의 아이튠즈 보관함을 실행해야 하므로 이 iTunes 폴더로 이동합니다.

 

 

 

 

폴더안에 있는 iTunes Library.itl 파일을 선택하여 실행하면 나의 아이튠즈 보관함을 선택하여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이제는 나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를 기준으로 말씀드렸지만 매킨토시 사용자라면 Option키를 누른 상태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위와 동일하게 보관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