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OS 아이맥 맥북 부트캠프 윈도우 지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 부트캠프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애플은 아이맥, 맥북에서 인텔CPU를 적용하기 시작하며 부트캠프 윈도우를 지원하며 아이맥, 맥북에서도 MS윈도우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현재까지도 부트캠프 윈도우는 맥을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어쩔 수 없이 필요할 수 밖에 없는 존재이기도 하다.






과거에는 부트캠프 윈도우를 설치하고 마지막 단게에서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윈도우 드라이버(부트캠프 지원 소프트웨어)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본인의 모델과 설치된 윈도우 버전에 따라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도록 했지만 Thunderbolt3 포트가 처음 적용되기 시작한 뉴 맥북 12인치 제품부터 터치바가 적용되는 새로운 맥북프로에 이르기까지 더이상 이전 버전의 윈도우 설치를 제공하지 않고 오로지 윈도우10 설치만을 지원하기 시작하며 부트캠프 지원 소프트웨어 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도 달라지게 되었다. 





우선 파인더(Finder) 에서 응용프로그램(Application) 으로 이동해서 유틸리티(Utility) 폴더에 있는 Boot camp 지원 앱을 실행 해야 한다. 이미 부트캠프 설치 과정에서 한번은 보는 메뉴기 때문에 찾기는 수월할 것이라 예상된다. 이 경로를 찾기 번거롭다면 스팟라이트 검색을 활용하여 boot camp 를 입력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부트캠프 지원이 실행된 상태에서 상단 메뉴막대에 있는 동작(Action) 메뉴에서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를 실행하면 저장 경로를 설정하고 일반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5~10분이내로 설치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된다. 



본인이 사용하는 맥(Mac) 모델에 맞추어 다운로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다른 맥에서 다운로드 받기보다는 현재 사용중인 맥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을 권장한다. 방법은 이전보다 쉬워졌지만 생각보다 까다로운 이유이기도 한데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부트캠프 드라이버는 별도의 USB메모리 또는 파일을 압축하여 웹하드나 이메일 대용량 첨부를 통해 옮겨서 윈도우에서 다시 설치를 해야하기 때문에 제법 번거롭다. 방법 자체는 매우 간단하므로 윈도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만 미리 고민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2016년 이전 모델의 맥북, 아이맥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이전에 작성된 포스팅을 참조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