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em ipsum dolo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Aenean nec mollis nulla. Phasellus lacinia tempus mauris eu laoreet. Proin gravida velit dictum dui consequat malesuada. Aenean et nibh eu purus scelerisque aliquet nec non justo. Aliquam vitae aliquet ipsum. Etiam condimentum varius purus ut ultricies. Mauris id odio pretium, sollicitudin sapien eget, adipiscing risus.

Link 1 Link 2 Link 3

Lorem ipsum dolo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Aenean nec mollis nulla. Phasellus lacinia tempus mauris eu laoreet. Proin gravida velit dictum dui consequat malesuada.

Link 1 Link 2

Lorem ipsum dolo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Aenean nec mollis nulla. Phasellus lacinia tempus mauris eu laoreet. Proin gravida velit dictum dui consequat malesuada.

Link 1 Link 2

Lorem ipsum dolo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Aenean nec mollis nulla. Phasellus lacinia tempus mauris eu laoreet. Proin gravida velit dictum dui consequat malesuada.

Link 1 Link 2

Lorem ipsum dolo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Lorem ipsum dolo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Lorem ipsum dolo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Lorem ipsum dolo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iOS9 아이폰 스크린샷 촬영 문제 / 화면 저장이 되지 않는 문제 / 카메라 앱 실행 오류 해결

2015.12.23 03:15 3. iOS/ … iOS 문제해결



간혹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서 홈버튼과 슬립버튼을 동시에 눌렀을 때 화면 스크린샷 저장이 되지 않는 문제를 호소하는 경우가 적지않아 있습니다. 





홈버튼과 슬립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경우 찰칵 소리와 함께 현재 화면 스크린샷이 저장이 되는 것은 기본적인 아이폰의 기능임에도 전혀 동작을 하지 않지만 이러한 문제들은 아이러니 하게도 홈버튼, 슬립버튼(전원버튼)의 개별적인 동작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라는 것 입니다. 



홈버튼 그리고 전원버튼(슬립버튼)을 개별적으로 동작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 아이폰, 아이패드의 화면 스크린샷 촬영이 되지 않는다면 가장 먼저 프로파일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아무런 프로파일이 설치가 되어져 있지 않다면 설정 > 일반 항목에서 프로파일 이라는 메뉴가 없지만 프로파일이 있는 경우라면 이러한 프로파일이 화면 스크린샷 촬영을 제한 시키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간혹 드물지만 카메라 동작이 되지 않는 경우도 이러한 프로파일이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이 되는 이유는 특정 앱 혹은 기업용 소프트웨어가 개인정보 또는 보안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프로파일을 설치함으로 인해서 발생이 되는 것이며 업무용 기기가 아님에도 이러한 프로파일 설치로 특정 기능 사용을 히지 못한다면 제거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프로파일은 특정 앱에 접근하거나 특정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또는 회사내규로 인해 제거를 하면 안되는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프로파일을 제공한 담당자를 통하여 문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 앱의 경우에는 iOS8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문제가 제기되는 경우가 있고 현재 iOS9 에서도 카메라앱 동작 실행이 느리거나 제대로 동작되지 않는 등의 문제들이 종종 발생되고 있기 때문에 프로파일이 아닌, 다른 부분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ios9, 스크린샷, 슬립버튼, 아이폰, 애플, 오류, 전원버튼, 카메라, 프로파일, 홈버튼, 화면촬영

Trackbacks 0 Comments 0

아이폰5 슬립 버튼 / 잠자기깨우기 전원 버튼 교체 프로그램

2014.04.26 21:37 … 기타



애플은 홈페이지를 통해 2013년 3월까지 제조된 아이폰5의 일부 제품의 슬립(잠자기/깨우기) 버튼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발표하고 한국은 5월 2일부터 무료 교체 프로그램 진행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https://ssl.apple.com/kr/support/iphone5-sleepwakebutton/



위의 링크된 페이지를 통하여 사용자의 아이폰5의 일련번호를 입력하여 적용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일련번호는 설정 > 일반 > 정보 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제가 사용중인 아이폰5 제품도 교체 대상에 포함이 된다고 나오지만 극히 일부 제품이라고 언급한 것처럼 아직까지 슬립 버튼 동작에는 크게 문제가 없어 교체가 필요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슬립 버튼 동작에 문제가 있고, 위의 교체 프로그램에 포함이 되는 모델이라면 무상서비스 보증 기간이 만료가 되었더라도 서비스 진행이 가능하다고 언급하고 있으나 유효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2년 이내라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교체 기간은 약 4~6일 가량 소요가 될 수 있다고 나와있지만 이번에는 다행이 교체 기간 중에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임대폰을 지급할 계획이라고하니 다행인 듯 합니다. 다만 16GB만 해당한다고 명시된 부분이 애매한데 16GB제품으로 임대를 해준다는 것인지 16GB 모델이 아니라면 임대폰은 대여해줄 수 없다는 의미인지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이미 동일한 문제로 유상서비스로 수리를 받았던 사용자는 애플기술지원센터(1544-2662)로 문의를 해보아야 할 듯 합니다. 



이미 여러 교체프로그램을 통해서 볼 수 있듯이 교체 프로그램 발표 전에 유상서비스로 수리를 받았던 사용자들은 환불 조치를 받았기 때문에 환불을 해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이튠즈 아이폰, 아이패드 구입항목전송과 백업 하기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 활성화(사용 방법) 하기



일련번호를 통해 확인시 교체프로그램에 적용이 되고, 실제로 문제가 발생이 되고 있으며 교체가 필요하다고 판단이 된다면 공인서비스센터 방문 전 기존 포스팅을 참조하여 데이터를 미리 안전하게 백업을 하고 방문을 권장 합니다. 



컴퓨터 연결이 가능하다면 컴퓨터의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백업하는게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하며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와이파이에 연결하여 아이클라우드에 백업을 할 수 있으나 무료 저장공간이 5GB 이기 때문에 그 이상의 데이터 백업이 필요하다면 추가저장공간 구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교체 전, iOS7 에서 새롭게 변경된 활성화 잠금을 미리 해제를 하여야 하기 때문에 설정 > iCloud 를 통해 나의 아이폰 찾기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미리 로그아웃을 해두시길 권장 합니다. 



개인적인 여담이지만 아이폰의 서비스 정책이 최근 이상하게 변경이 되어 진단센터에 입고를 하게되면 며칠 동안 임대폰도 지급받지 못하는 어이없는 사태가 발생하게 되는데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이번 교체프로그램에서도 공인서비스센터의 물량 부족으로 임대폰이 지급되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지지는 않을까 우려스럽기도 하지만 국내 서비스 정책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인 듯 합니다. 






교체프로그램, 백업, 복원, 슬립버튼, 아이클라우드, 아이튠즈, 아이폰, 아이폰5, 애플, 잠자기깨우기, 활성화잠금

Trackbacks 0 Comments 2

  • 자냐 2014.05.02 14:09 신고

    대우일렉 쓰레기 입니다.
    오늘부터 이 프로그램 시행이지만 정확한 공문도 숙지못하고 '리퍼는 안됩니다.'라고만 하고 수리도 안해주네요. 공문숙지가 전혀 안되어있습니다. 오늘 한바탕하고 와서 2시간동안 애플상담연결해서 문제확인 모두 마쳤습니다.
    대우일렉 엔지니어 이름 모두 알려줬더니 바로 징계위원회에 올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애플 수석 엔지니어 전용번호 모두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내방하는 다른 서비스센터에서는 그쪽 엔지니어와 애플 엔지니어 1:1 상담으로 바로 도와준다고 하네요.
    애플의 대응에는 만족합니다만, 하청업체 대우일렉의 횡포는 정말 쓰레기였습니다.

    공문숙지도 제대로 하지못한 엔지니어때문에 저같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4.05.04 02:14 신고


      공인서비스의 불만족스러운 부분은 이미 오래전부터 나왔던 것이라 새삼스럽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게 점점 개선이 되고 보완이 되어야 하는데 공인서비스는 점점 줄어들고 택배서비스 조차 되지 않고 지니어스바는 도입될 기미조차 보이지 않으니 조금 답답하기도 합니다.

      애플이 요구하는게 높은건지 공인서비스센터가 의욕이 없는 것인지.. 아무튼 요즘 점점 사라져가는 공인서비스와 리셀러를 보면 조금 답답합니다. 문제가 있긴 했지만 잘 해결이 되어 다행 입니다.

[iPod / 나노] 아이팟 나노 7세대 강제 리셋, 강제 재시동, 강제 전원 종료

2013.05.19 08:46 3. iOS/ … iOS 문제해결

 

 

아이팟 나노 7세대 모델을 사용하며 갑자기 예기치 못하게 동작이 멈추어 작동되지 않거나 화면이 꺼지지 않고 또는 켜지지 않을 때 어떻게 재시동 혹은 리셋을 해야할지 다소 난감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있을 때는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와 동일하게 디스플레이 하단부의 홈버튼과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납작한 모양의 잠자기/깨우기(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약 7초정도 기다리면 강제 리셋이 되며 새롭게 부팅이 됩니다.

 

 

 

아이팟 나노 7세대 모델의 경우 이전의 아이팟 나노 모델과는 다르게 아이팟 터치와 흡사하지만 크기가 작은 형태로 출시가 되었으며 버튼의 동작 방식도 비슷하지만 iOS 운영체제가 설치된 모델은 아니므로 아이팟 터치, 아이폰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재시동이 되지 않거나 전원이 켜지지 않을 때는 배터리가 부족하여 발생되는 증상일 수 있으므로 약 15~30분 가량 컴퓨터에 연결하거나 아이폰 충전기에 연결하여 충전을 한 후에 다시한번 시도해보길 권장 합니다.

 

 

아이팟 나노 모델은 아이폰, 아이패드 구매시 제공되는 5W / 10W 충전기와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iOS6, 강제 리셋, 슬립버튼, 아이팟, 아이팟 나노, 아이패드, 아이폰, 애플, 재시동, 전원끄기, 충전기, 홈버튼

Trackbacks 0 Comments 34

  • phk 2013.09.21 23:49 신고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사자마자 안켜져서 화났었는데 ㅠㅠㅠㅠㅠㅠ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3.09.23 01:32 신고


      잘 해결이 되어 천만 다행입니다 :)

  • 와 대박!! 2013.09.24 22:35 신고

    정말 감사해요ㅠㅠ
    오늘 학교에서 듣다가 갑자기 안되가지고 당황스러웠는데 이렇게 쉽게 해결되서 정말 좋네요ㅎㅎ 덕분에 잘 해결됬어요^^~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3.09.25 00:13 신고


      잘 해결되어 다행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 여긴 독일! 2013.10.10 18:08 신고

    정말 감사해요. 저는 독일에 사는 사람인데 아이팟나노7세대를 한달전에 구입하고 갑자기 엊그제부터 전원이 안들어와서
    충전도 했는데도 충전당시에도 전원도 안켜지고 어떻게 해야하나싶었는데 ㅠㅠ
    네이버로 검색하다가 들어오게 되었는데 리셋방법대로 하니까 전원도 들어오고 음악은 그대로 있고..^0^
    정말 감사합니다!!! 님덕분에 황당함이 사라지고 기쁘네요.
    늦었지만 즐거운 가을되시길 바라며... 그럼 이만 줄일게요^^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3.10.11 22:21 신고


      기분 좋게 잘 사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 도움이 되어 다행 입니다.

  • 2013.10.23 18:51 신고

    초기화는 어떻게해야되나요?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3.10.23 23:50 신고

      http://support.apple.com/kb/HT1339?viewlocale=ko_KR 이 문서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추후 포스팅이 준비되면 포스팅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아이팟을 아이튠즈에 연결하면 장비 메뉴에서 복원 이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복원 을 할 수 있고 이 복원이 초기화 복원 입니다.

  • 감사합니다!ㅠ 2013.11.29 07:53 신고

    정말감사합니다..!!!!!! 이렇게 쉽게 해결하다니 ㅠㅠ 수리해야하는건가싶었는데

  •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2013.12.07 01:29 신고

    아 짜증나게 갑자기 안되서 이거 어째야되나 수리해야하나 싶었는데
    정말감사드려요 ㅠㅠㅠㅠ 이렇게 바로켜지다니 진짜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ㅠ

  • 와우! 2014.01.18 11:14 신고

    난감 했는데 고맙습니다~

  • LG 2014.02.14 23:19 신고

    갑자기 안되서 미치는줄알았는데 넘 감사드려여 ㅎㅎㅎㅎㅎ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4.02.15 22:15 신고


      잘 해결이 되어 다행 입니다 ^^

  • BlogIcon 사랑해요 2014.04.13 22:00 신고

    대박감사 난감했었는데 ㅠㅠ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4.04.15 00:57 신고


      도움이 되어 다행 입니다
      항상 좋은 일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 Favicon of http://awddwad.daw BlogIcon wdaadw 2014.08.05 11:28 신고

    해도 사과 그림 켜졋다 1초만에 꺼지구요

    복원인가 하면 2005에러 나요 어쩌죠?,,,,

    잘켜지다가 복원하고 꺼지고 안되거든요??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4.08.05 20:48 신고


      2005 오류라면 usb연결 오류가 아닌가 생각이 되는데 리셋했을 때 1초만에 꺼진다면... 아무래도 usb연결하는 선에 손상이 있다면 다른걸로 바꿔보시고 usb허브 사용하는게 있다면 직접 연결해서 해보시고 그래도 같다면 서비스센터로 가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Favicon of http://NAVER.COM BlogIcon 감사합니다 2014.08.08 19:38 신고

    아진짜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4.08.08 20:39 신고

      잘 해결이 되어 다행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 감사합니다 ㅠㅠ 2014.11.18 08:18 신고

    진짜 산지 한달도 안됬는데 안켜져서 깜짝놀랐는데 덕분에 서비스 센터도안가고 진짜 감사합니다 ㅠㅠ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4.11.18 21:33 신고


      제글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어 다행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 SSong 2014.12.07 20:02 신고

    정말 고맙습니다 ㅜㅜ
    동영상 보다가 잠깐 재워놓고 화장실 갔다오니 버튼을 눌러도 깨어나지 않아서
    설마 산지 2주만에 리퍼 받아야하나 라는 생각에... 너무 당황해서 인터넷에 찾다가 글을 보네요 ㅠㅠ
    리셋을 하니 정상적으로 켜져서 지금은 잘쓰고 있습니다 ㅜㅜ
    학생인지라 돈이 많이 들면 리퍼를 부모님께서 해주셔야해서 부담을 느끼다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4.12.07 21:57 신고

      구매한지 2주면 1년 무상리퍼가 적용되니 영수증만 잘 챙겨두시면 됩니다. 큰 걱정없이 잘 사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 cjh 2016.02.09 23:49 신고

    감사합니다 덕분에 고민해결했습니다.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6.02.14 05:26 신고


      고민해결에 도움이되어 다행입니다 :)
      댓글감사드려요!

  • ㅇㅇ 2016.05.24 23:04 신고

    산지 1년도 안되서 맛가버렸다고 짜증났었는데 돌아오네요 신기신기 ㅎㅎ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6.05.28 00:56 신고

      의외로 간단한 해결방법이 있는데 널리알려지지못해 불필요하게 불편을 겪는 유저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

  • 감사감사 2017.05.24 20:10 신고

    안켜지길래 이방법으로하니 켜지네요 ㄳㄳ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7.05.29 12:41 신고


      도움이되어 다행입니다 :) 댓글 감사드려요!

  • 강민수 2017.08.11 00:05 신고

    아너무너무 감사해요 너무 난감했는데 ㅎㅎ

    • Favicon of http://digitaku.com BlogIcon Dizitaku 2017.08.17 07:36 신고


      도움이 되어 다행입니다! 댓글 감사드려요 :)


Welcome!
E-Mail : david_lee@digitaku.com

Search

Statistics

  • Total : 6,498,109
  • Today : 43
  • Yesterday : 1,124
Copyright © 2012 digitaku.com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