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OS 아이맥, 맥북 PS4 리모트 플레이 연결하기 / 플레이스테이션4 리모트 연결 활용



최근에 PS4 를 영입하면서 이것저것 플레이스테이션 악세사리를 살펴보고 구매하고, 관련된 용품들을 찾아보느라 햄볶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그러다가 우연히 알게된 PS4 리모트를 활용하는 법인데, 외부에서도 윈도우나 맥OS 를 활용하여 집에있는 PS4 에 연결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간단하게 소개하는 포스팅을 준비했다. 



우선 PS4 리모트 버전 다운로드가 필요한데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각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pkg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다들 알고 있겠지만 맥OS 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은 Finder > 다운로드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설치 단계는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는다. 설치 과정에서 사용자 계정 암호 입력이 필요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에서 배포한 앱이라고 이야기하며 설치 경고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시스템 환경설정 > 보인 및 개인정보 보호 항목에서 허용 할 수 있다. 




설치가 완료되면 PS4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는 창이 나타난다. 기본적으로 PS4 구매 이후 이용을 위해서는 아이디를 모두 만들어두기 때문에 생성해둔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한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집에 설치해둔 PS4 를 찾고 연결하는 과정이 시작된다. 다소 시간이 오래걸리는 편인데 개인적으로는 약 1분가량 소요된 것 같다. 경우에 따라서는 그 이상도 소요되는 것 같다. 우선 차분하게 기다리자. 



그리고 다른 외부PC, 아이맥, 맥북에서 PS4 를 즐기기 위해서는 PS4 듀얼 쇼크의 USB연결이 필요하다. 외부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더라도 항상 듀얼 쇼크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않아야한다. 





듀얼쇼크 연결까지 완료가 되면 맥OS 환경에서 PS4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개인적으로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예전부터 소니의 이해하기 힘든 호환성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듀얼쇼크나 PS4 자체적으로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음에도 타사 기기들과 호환성은 고려되지 않았거나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개인적으로 아이맥5k 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소 화질은 아쉬운 편이다. PS4 일반모델들은 720p 까지 지원이 가능하고 PS4 Pro 제품은 1080p 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Pro 를 구매해야 하느냐 Slim 을 구매해야 하느냐 많이 망설였는데 여기에서 큰 아쉬움이 생긴다. (금전적 여유가 없어서 4k 디스플레이를 별도로 구매할 여력이 안되다보니 굳이 Pro를 사야하나 라는 고민이 많았던 것 같다.) 



생각보다 연결 과정은 단순하고 굉장히 쉽다. PS+ 등록이 되어야지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던 사람이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아직 PS+ 등록을 하지않았음에도 연결하는데 아무런 지장은 없었다. 아무튼 화질면에서는 아주 많이 아쉽지만 컴퓨터나 맥에서 굳이 플스4 를 즐겨야 한다면 리모트 플레이를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