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츠 닥터드레 스피커 리콜 프로그램 발표



애플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Beats Pill XL 스피커 제품에 대해 배터리가 과열되어 화재와 관련된 안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을 발견하였음을 알리며 2014년 1월 이후 Beats, Apple 및 기타 소매점을 통해 전 세계에 판매된 제품에 대해 자발적인 회수를 결정하였음을 발표하였습니다. 



사실 그동안 애플은 대부분의 제품에 대해 리콜 이라는 개념보다도 '교체' 라는 개념을 적용하여 개선된 제품으로 새롭게 교체해주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비츠 제품에 대해 이례적으로 전량 회수 라는 개념을 도입하며 교환 시 애플에서 35만원을 전자 결제를 지급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개인적으로 비츠에 대해 좋지 못한 평가만 아니었더라면 조금 무리를 하여서 구매하고 싶었던 모델이었는데, 이렇게 교체프로그램이 발생할줄 알았다면 한번 구매를 해볼 것 그랬나...? 라는 나쁜 마음이 생기기도 하지만 고객의 안전을 생각하여 자발적인 리콜 프로그램을 발표한 애플의 태도만큼은 칭찬해줄만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제품 수령 후 전자결제가 이루어지기까지 약 3~4주라는 제법 긴 시간이 소요가 되는데 아무래도 교환량이 많다보니 발생하는 시간적인 지연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지만 실제로 환불에 들어가게된다면 이보다는 조금 더 시간이 지연되는 사태도 없지않아 있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http://www.apple.com/kr/support/beats-pillxl-recall/



환불 절차에 대해 확인을 하고자 한다면 위의 링크된 페이지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경우 비츠지원을 통해 전화080-646-0880 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