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보안코드 입력되지 않을 때

간혹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사용할 때 뜬금없이 보안경고창이 출력되며 지불정보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히 리퍼폰으로 변경하거나 새로운 기기를 구매하여 이전에 사용하던 기기에서 동일한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였을 때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국내에서는 총 세 가지의 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데 AMEX, VISA, MASTER 카드를 등록할 수가 있고 AMEX 카드를 제외하고 나머지 VISA, MASTER는 카드 뒷면 서명란에 있는 세자리 숫자를 의미합니다. 흔히 CVD코드 라고 말하는 부분입니다.

AMEX 카드의 경우 카드 앞면에 적혀져있는 네자리 숫자가 보안코드 입니다.

 

 

 

 

무슨 이유때문인지는 알 수 없지만 보안코드 입력을 위해 터치를 하면 사파리가 실행되며 위의 문서 페이지로 전환 되어버려 도무지 앱을 구매할 수 없는 상황에 도달하게 됩니다.

보통 한동안 유료 결제를 하지 않아 다시한번 본인 확인을 위해 요구하는 경우도 있지만, 때로는 새로운 기기를 구매하였을 때도 처음 로그인 하는 장비에서 요구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대부분이 취약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에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애플은 보안강화를 위해 언제인가부터 대문자, 소문자, 숫자 조합의 8자이상이 암호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 조건에 부합되지 않으면 비밀번호 입력,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그렇게 까다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비밀번호 등록이 가능하였는데 그 당시에 만들어져서 아직까지도 취약한 형태의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http://support.apple.com/kb/HT4232?viewlocale=ko_KR

 

 

이동되는 사파리 페이지는 바로 위에 링크된 보안강화를 요구하는 기술문서 페이지입니다.

그러므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합니다만 꼼수를 통해서 손쉽게 문제해결을 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에 도달한다면 보안코드를 입력하지 않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럼 보안코드가 입력되지 않았다라는 경고창이 나타나는데 확인을 누른 다음 다시 보안코드 입력을 시도해봅니다.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는 것이 확인 가능 합니다.

 

 

이 방법은 제가 알고 있기로는 일종의 꼼수입니다. 정확한 기술적인 정보는 아닙니다.

곧 애플에서 수정 조치가 있을 수 있으므로 만약 이 방법을 통해 문제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아무래도 정상적인 문제 해결 조치는 아니기 때문에 당장은 이렇게 문제를 해결하더라도 빠른 시일안에 계정의 비밀번호를 대문자, 소문자, 숫자 조합으로 변경을 해주시고 동일문제가 발생이 된다면 애플기술지원(☎1544-2662)  통해 추가적인 지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