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 동영상 화질 변경 / 동영상 저장 크기 변경 / 카메라 설정 방법



얼마 전 인제스피디움을 다녀오고 핸드폰으로 촬영한 동영상 크기를 보고 정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약 4분짜리 동영상을 하나 촬영하는데 무료 1.12GB 의 용량이 차는 것을 보고 있자니 화질이 좋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건 아니라는 생각이 다시 듭니다. 



아마도 핸드폰의 동영상 촬영 화질, 동영상의 크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을 듯 한데, 핸드폰으로 촬영하는 동영상을 전문적인 동영상 촬영 장비만큼 정교하게 할 수는 없는 것이니 어느 정도의 타협점을 찾고자 변경 방법을 알아보다가 비슷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는 유저도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우선 동영상 화질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앱을 실행하여 톱니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 화면을 열어줍니다. 우측에 있는 이 설정 메뉴가 열리면 다시한번 더 톱니 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한번 더 클릭 합시다. 





그러면 위와 같이 카메라 설정을 위한 여러가지 옵션들이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카메라 수동 노출시 필요한 설정값이나 동영상 촬영시 화질/비율을 조절할 수 있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옵션값은 1920x1080 화질로 촬영인데 컴퓨터로 따로 출력하여 편집할 영상이 아니라면 크기도 너무 크고 불필요하게 용량을 크게 잡아먹습니다. 이보다 한단계 낮춘다고하여 화질이 크게 떨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핸드폰으로 간단한 일상정도만 촬영하여 보관할 예정이라면 너무 큰 크기의 동영상 보다는 적당한 크기의 동영상으로 저장하는게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