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새롭게 달라진 카메라 기능, 카메라 촬영, 카메라 사용방법, 카메라 효과

 

** 이 포스팅은 2014년 1월 작성되었습니다.

** 아이폰5 / iOS7.0.4 환경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iOS7 업데이트가 이루어진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개인적인 사정과 게으름이 겹쳐지며 포스팅이 많이 늦어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iOS7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대폭 달라진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iOS7 은 아이폰5s 를 위한 업데이트 라는 생각을 하는 편입니다. 아이폰5 의 판매실적도 나쁘지는 않았지만 그 동안 기다려왔었던 것에 비해서는 저조했던 것이 사실이고 애플도 아이폰5에 대해 큰 미련을 두지 않는듯이 아이폰5s, 아이폰5c 출시와 함께 아이폰5를 단종하고 아이폰4s 를 아직까지도 생산을 하는 방안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카메라를 실행하면 기본적인 인터페이스가 많이 달라졌는데 상단 메뉴를 터치하여 플래시나 HDR 기능을 활성화 하거나 비활성화 할 수 있고, 하단의 동그라미 아이콘을 이동시켜 촬영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조작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게 간단하게 이리저리 만져만 보아도 쉽게 사용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애플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여기에서도 적용된 것으로 보여지는 모습 입니다.

 

 

 

 

또한, 우측 하단의 RGB 아이콘을 터치하여 촬영되는 사진의 모드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효과 필터가 있어 사진 촬영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진 촬영시 피사체를 비추는 디스플레이에 화면 왜곡, 화질의 문제가 보인다면 위의 사진 촬영 옵션 설정이 되어 있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효과는 낯선 사용자에게는 기기 고장을 의심하게 되는 빌미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이런 증상을 두고 사진 촬영시 화면이 누렇게 나온다거나, 푸르스름하게 나온다거나, 화질이 좋지 못하게 촬영이 된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카메라 사용에 문제가 있다면 위의 카메라 효과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5, 아이폰5s, 아이폰5c 처럼 최근 출시된 모델이라면 카메라 성능이 갑자기 급속도로 저하가 될만한 일은 외부 충격을 제외하고는 굉장히 낮은 확률로 발생하는 만큼 카메라 효과 설정으로 인해 발생되는 현상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한 부분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