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7.0.3 업데이트 완료 후 활성화, 설정하기, iCloud 키체인



iOS 7.0.3 업데이트 완료 후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의 활성화 단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어렵지는 않으며 이 포스팅을 통해서는 iCloud 키체인 기능에 대해서는 아주 간단하게 소개할 예정 입니다. 





iOS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Welcome 창이 나타납니다. 밀어서 설정하기 를 통하여 우선 화면 잠금을 해제 합니다. 여담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처음 맥북을 구입했던 때가 생각이 나 설레이는 화면 중의 하나 입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메세지에서 다음으로 넘어가면 사용중인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 하는 단계가 나타납니다. 



애플 아이디는 내가 앱스토어 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을 때 사용하는 아이디를 의미하며, 이 단계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이 단계 건너뛰기 를 통하여 그냥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과정을 그냥 넘어가는 경우에는 iCloud 설정, iMessage 설정, Facetime 설정 등이 누락될 수 있으며 평소에 아이클라우드 기능, 아이메시지를 통한 메세지 주고받기 기능, 페이스타임을 이용한 화상 통화 기능을 자주 사용한다면 설정을 위해 꼭 로그인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각각의 설정을 위한 활성화를 하게 되고 그 다음 단계에서 iOS 7.0.3의 핵심 주제라고 말할 수 있는 iCloud 키체인이 등장 합니다. 



간단하게만 짚고 넘어가면 이 키체인 이라는 기능은 Mac OS에서 사용되던 기능이 iOS 에 업데이트가 된 것 입니다. 



키체인은 말 그대로 열쇠꾸러미를 의미하며 키체인을 통하여 웹사이트의 아이디와 암호, 또는 신용카드 정보 등등 사용자의 중요한 로그인 정보를 저장해두는 공간입니다. 



OS X 10.9 Mavericks 와 iOS7이 업데이트 되며 키체인 이라는 기능은 단순히 컴퓨터에만 저장되는 기능이 아니라 Mac OS 와 iOS 간에 서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것 입니다. 



보안과 관련하여 민감한 사항이 될 수 있으나 추가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고 우선 이 단계는 설정을 하지 않고 나중에 설정 을 통해 그냥 다음 단계로 건너뜁니다.  



만약 이 기능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고,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지금 설정하여 사용하셔도 무관하지만 개인정보에 민감하고 정확하게 어떤 기능인지 의문이 생긴다면 다음에 설정 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이제 시작하기 버튼을 통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iOS 7.0.3 업데이트가 완료 됩니다. 삭제된 데이터가 없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iCloud 키체인 외에는 일부 버그들이 수정이 되고 아이폰5s 에서 사용되는 터치ID 에 대한 기능이 추가된 버전이여서 체감적으로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을 것 입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