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6 카메라롤 사진 폴더 만들기 / 사진 앨범 / 아이폰 사진에 대해서

 

 

어디까지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제 주위에 사람들을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처음부터 윈도우 운영체제를 접하다가 Mac OS 를 접하는 사람들은 Mac OS가 굉장히 불편하다고 말하고 처음부터 Mac OS를 접했던 사람들은 윈도우가 불편하다고 종종 말합니다. 



그 것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처음부터 아이폰을 접했던 사람들은 아이폰이 편하다고 말하고 안드로이드폰을 접했던 사람들은 iOS의 폐쇄적인 부분과 저작권 보호 중심적인 환경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iOS의 사진에 대한 포스팅인데, 조금 더 심화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보니 어떻게 이 것을 풀어나가야 이해가 조금 더 쉽고 빠를까... 를 많이 고민하게 됩니다. 



우선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에는 필연적으로 카메라롤 이라는 폴더가 존재 합니다. 이 카메라롤 이라는 폴더는 특정 조건을 가진 사진만 저장이 가능한데 가장 간단하게 분류하자면 아이폰 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 / 웹에서 직접 다운로드한 사진 이 두가지 조건 입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동기화로 가져온 컴퓨터이 사진은 카메라롤에 저장할 수 없습니다. 다만 네이버 엔드라이브를 이용하는 등의 타사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 네이버 엔드라이브(N드라이브) 활용 하기 + 카메라롤 사진 저장

 

엔드라이브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기존 포스팅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서 다른 사진 폴더를 만들려면 왼쪽 상단에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앨범 이라는 팝업이 나타나며 이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앨범(폴더)의 이름을 정하고나면 어떤 폴더에 있는 사진을 새로운 폴더에 담을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오른쪽 상단에 완료 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사진이 추가된 새로운 앨범(폴더)가 저장이 됩니다.

 

 

 

 저는 카메라롤 폴더에 있는 한 개의 사진을 임의로 선택했습니다. 





선택된 사진이 새로운 폴더에 저장은 되었지만 한 가지 명심해야하는 것이 있다면 이 기능은 사진을 복사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단지 사진을 분류하여 보기 쉽게 위해 만들어진 기능이며 원본 사진의 소유권은 카메라롤 폴더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새로운 폴더에 사진을 분류해두었다고해서 카메라롤에 있는 사진을 삭제하면 새로운 폴더에 추가된 사진도 삭제가 됩니다. 

 

- 아이튠즈(iTunes) 사진 동기화

 

만약 카메라롤 에서 삭제를 하고 완전히 독립된 폴더로 사진을 분류하여 관리하기를 원한다면 카메라롤에 있는 사진을 컴퓨터로 가져와서 컴퓨터 상에서 각각 폴더를 만들어 사진 동기화로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로 가져오는 방법이 있지만 동기화로 가져온 사진은 아이튠즈 / 아이클라우드 백업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진을 분류별로 보기좋게 정렬하여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아이폰의 사진 폴더 기능은 다소 복잡하고 지저분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입니다. 아마도 카메라롤 이라는 폴더를 전체보기 기능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것인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지만 조금 더 다양한 보기 기능을 사용자가 사용자화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