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16기가 출시... 저가형 아이팟, 저가형 모델의 시작일까?

 

2013 WWDC를 앞두고 애플은 5월30일, 아이팟 터치 16기가 모델을 출시 하였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며 특징은 일부 디자인에 변경이 있다는 점 입니다. 큰 차이는 없으나 일부 기능이 제거가 되었습니다.

 

 

 

 

기존 형형색색의 아이팟 터치 5세대와는 다르게 실버 색상만을 제공하고 후면 iSight 카메라가 미탑재, 후면 loop 고리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용량은 16GB 모델만 판매되고 있으며 동일한 아이팟 터치 5세대 모델인 것처럼 소개하고는 있지만 완전히 동일한 아이팟 터치 5세대 모델로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4인치의 레티나 디스플레이, A5칩 등 사양에는 큰 변화가 없지만 디자인은 단지 이전의 아이팟 터치 4세대 모델에서 디스플레이 크기가 조금 더 커진 것처럼 보일 뿐입니다. 그래서인지 WWDC를 통해 발표하기 보다는 미리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소리소문 없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팟 터치 5세대의 저가형 모델이라고 생각되며 수많은 루머가 떠돌고 있는 저가형 아이폰의 전초전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섣부르게 아이폰의 저가형 모델을 출시하기 보다는 판매량이 저조해지고 임팩트가 적은 아이팟 터치를 통해 저가형 모델이 얼만큼 수익성을 보장할 수 있는지를 사전에 미리 알아보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조심스레 해봅니다.

 

 

물론 가격은 319,000원이며 기존 아이팟 터치 5세대의 32GB 모델의 가격이 399,000원 이기 때문에 가격면에서는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되지는 않지만 이제와서 뒤늦게 아이팟 터치 16GB모델을 굳이 출시하는  의도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바라볼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