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음악 가져오기 / 알송(Alsong) 활용하기

 


** 본 포스팅에 작성된 사항을 2015년 3월 피드백을 확인하여 테스트 해본 결과 현재 버전의 알송에서는 진행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여전히 가능하다? 라는 의견이 있어 테스트 해보았으나 인식이 되지 않아 테스트중에 있습니다 ^^ 아이폰, 아이팟에 있는 소중한 음원을 꺼내기 위해 방문하셨다면 아래의 포스팅 내용은 여러분의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후 다른 방법을 찾아내거나 테스트 진행 후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읽기 전 참조해주세요 ^^


 

가끔. 아니 솔직히 아주 자주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 하다보면 애플은 한국 사용자의 편의성을 맞추고 있지 못하다는 생각이 간혹 들 때도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 동기화로 담아둔 음악을 다시 컴퓨터로 가져올 수 없다는 것은 더더욱 불편함을 줍니다.

 

 

그래서 이런 불편함을 해소 하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과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했고 그 중에서 하나가 알송에서 제공하는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 담아둔 음악을 다시 컴퓨터로 가져오는 방법 입니다.

 

      ▶ http://www.altools.co.kr/Product/ALSong_Intro.aspx

 

 

우선 알송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치가 필요합니다. 알송 홈페이지, 네이버 등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빠른 설치 버튼을 누르기 전에 zum을 홈페이지로, 알툴바 추가 설치 등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는 해제 합니다.

 

 

 

 

알송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위와 같이 알송 플레이어가 실행 됩니다. 왼쪽 하단부에 보면 아이폰 음악 가져오기 메뉴가 있습니다.

 

 

 

사용중인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아이폰 음악 가져오기 메뉴를 실행 합니다. 알송에서는 Wi-Fi 연결 기능이 없으므로 번거롭더라도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해야 합니다.

 

 

 

 

아이폰 음악 가져오기 기능이 실행되면 위와 같이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 동기화로 담아둔 음악 파일 목록창이 나타납니다. 컴퓨터로 저장하길 원하는 음악 파일을 선택하여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가져오기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파일이 저장된 저장 경로가 표시 됩니다. 이 경로를 알아야지 컴퓨터로 가져온 음원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대략적으로 기억해두고 아래에 있는 폴더열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음원이 저장된 폴더로 이동이 됩니다.

 

 

 

 

정상적으로 가져온 음원이 폴더에서 확인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음원이 있다면 이 방법으로 컴퓨터에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