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게러지 밴드 (Apple Apps Gerageband)

 

애플 게러지밴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는 포스팅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최근 여러 가지 사유로 오랫동안 블로그 운영에 소홀하게 되었는데 어느정도 개인적인 사정들이 해결되어 다시 포스팅에 전념할 수 있을만큼 여유를 되찾아 가는 것 같습니다.

 

 

어떤 내용을 포스팅 해야할까? 고민을 하다가 블로그 운영 초기에 생각했던 애플에서 제공하는 앱에 대한 간략한 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그 첫번째 앱은 음악을 좋아하는 사용자에게는 아주 큰 재미가 될 수 있는 게러지 밴드(Gerage band)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아이패드 미니 광고를 통해서 조금 더 많이 알려졌는데 아이패드 미니에서는 게러지 밴드에서 제공하는 피아노를 이용하여 악기를 연주하는 동영상이 간략하게 소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게러지 밴드는 단순히 악기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작곡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음악을 만드는 것 부럽지 않게 여러가지 악기가 제공이 되며 간편한 UI, 스마트 연주 기능 등으로 널리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악기를 사용하여 내가 원하는 노래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악기의 표현력도 나쁜 편은 아니며 맥(Mac) 컴퓨터에서도 게러지 밴드를 사용할 수 있어 장비만 갖춘다면 전문적인 음악 제작에도 사용될 수 있을만큼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iRig KEYS 를 연결하여 음악을 녹음하거나 연주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iRig MIC Cast 라던지 Apogee MIC Microphone 등의 마이크 장치를 통하여 완성된 음악에 목소리를 넣어 완벽한 하나의 노래로 완성시킬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정말 전문적인 스튜디오에서 제작이 된 것처럼 완벽할 수는 없겠지만, 개인적으로 음악을 제작하고 또 노래를 부르는 일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활용도가 높은 어플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iRig 에서는 게러지밴드, 또는 그외에 다른 음악앱에서 호환하여 사용될 수 있는 많은 악세사리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수많은 악세사리를 사용하여 보다 심도깊게 사용될 수 있는 앱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악기가 제공되고, 그 악기마다 스마트 재생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실제로 음악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더라도, 본인의 느낌으로 작곡을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이라면 매력이겠지만 음악적인 재능이 없는 탓인지 음악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기 때문인지 개인적으로는 이렇게나 편한 기능이 제공되지만 실제로 멋진 음악을 제작하기에는 많이 힘들더군요.

 

 

 

 

하지만 어느정도 음악에 대한 지식이 있고 악기를 조금이라도 다룰 줄 안다면 굉장히 간편하게 나만의 노래를 제작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화면읰 크기가 작은 아이폰에서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는 있지만 작은 화면 크기로 인하여 아이패드 보다는 조금 불편한 편 입니다. 물론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악세사리를 이용한다면 큰 제약이 되지는 않을 것 입니다.

 

 

애플 게러지 밴드(Gerageband)는 앱스토어에서 $4.99 에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악기를 연주하거나 음악 제작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에게는 한번쯤 관심을 가져볼 수 있을만한 유용한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