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파일에 태그 설정 / Mp3tag 다운로드

 

과거에는 MP3 음원에 태그 라는 설정이 사용되었음에도 크게 중요하지 않게 여겨지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왜냐면 음원에 별도의 태그가 설정이 된다는 것이 크게 중요하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하며, 굳이 음원에 태그 설정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재생에는 크게 문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실제로도 음원에 태그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재생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팟 거치며 아이폰이 출시된 이후부터는 MP3 음악 파일에 태그 설정의 중요함에 부곽되기 시작하고 정확하게 태그 설정을 함으로써 보다 보기 좋게 음원을 관리할 수 있고 디지털 음원을 소유하는 것으로도 실제 앨범을 소유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많은 사용자들이 음원에 태그를 지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용하는 음악 재생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손쉽게 음원 태그를 편집할 수 있지만 수많은 음악 파일에 직접 태그를 설정하기는 번거롭고 힘이 들 수도 있어 자동으로 앨범아트와 태그를 지정해주는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대부분의 유료 음원 사이트들은 앨범아트와 가사, 태그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한 음원 파일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유료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튠즈를 통해서 CD에서 가져온 음원을 보관함을 추가하는 경우에도 아이튠즈의 자동으로 지정하는 옵션을 통하여서 음원 정보가 입력이 가능합니다.

 

  

mp3tagv254setup.exe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많은 음원 파일에 한번에 앨범아트와 가사, 태그를 지정하기 위해서는 위의 프로그램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http://www.mp3tag.de/en/download.html 의 사이트로 접속하여 최신 버젼을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상단의 태그 소스를 메뉴를 통하여 어떤 사이트를 통하여 태그 소스와 앨범아트를 가지고 올 것인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freedb 을 가장 많이 사용하며 가급적이면 웹 검색을 거쳐 결정을 선택하여 태그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도는 웹 검색을 거쳐서 결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듯 합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과 설정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추어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