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 iCloud.com / me.com 이메일 사용 하기

 

 

** 2013년 1월을 기준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 iPad mini / iOS6 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나 iOS에서는 동일하게 사용 가능 합니다.

 

 

처음 애플 제품을 접하는 사용자에게 icloud.com 과 me.com 이라는 이메일은 다소 낯선 용어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기 위해 생성이 필요한 구글(Google) 의 @gmail.com 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이해 한다면 접근이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icloud.com과 me.com은 애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이메일 계정이며 사용자는 애플 아이디를 생성하며 기본으로 제공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기본적으로 icloud.com 이메일을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메일을 사용했던 사용자는 mac.com 혹은 me.com 의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으나 2013년 12월 이후부터는 icloud.com 이메일을 기본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생성하는 것은 아이클라우드(iCloud) 서비스를 활성화 하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icloud.com 이메일 생성을 위해 설정 > 메일, 연락처, 캘린더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담이지만 icloud.com 이메일 생성을 위해서는 사용중인 애플 제품과 연결된 애플 아이디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만약 애플 아이디는 있지만 한번도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 연결된 적이 없는 애플 아이디라면 생성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번도 장비와 연결된 적이 없는 애플 아이디는 위와 같은 메세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iCloud.com 이메일에는 무료 iCloud 저장공간이 5GB가가 무료 제공되는데 자사의 고객이 아닌 사용자에게 불필요한 서버의 공간을 주지 않기 위한 하나의 방침(?)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계정 추가를 선택하면 어떤 계정을 추가할 것인지 묻는 선택창이 나옵니다.

현재는 iCloud.com 이메일을 생성하고 추가할 것이기 때문에 iCloud.com 을 입력합니다.

 

 

 

 

나타나는 로그인 창에서 생성해두었던 애플 아이디로 우선 로그인 합니다.

example@icloud.com 은 어디까지나 예제이므로 절대 그대로 따라적는 불상사는 결코 없어야 할 것 입니다.

 

만약 아직 애플 아이디를 생성하지 못하였다면 링크해 둔 포스팅을 먼저 참조하여 애플 아이디 생성 과정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처음 로그인을 완료하면 Mail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을겁니다.

그리고 이 기능은 곧 iCloud서비스 활성화 메뉴이며, 메일 계정 추가로 인하여 자동으로 아이클라우드 서비스가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되어 있는 Mail 옵션을 활성화하게 되면 나타나는 알림창입니다. 여기에서 생성을 선택하여 @icloud.com 이메일을 생성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아이디를 입력하여 @icloud.com 이메일을 생성합니다.

만약 나의 애플아이디가 example@naver.com 이라면 example@icloud.com 으로 아이디를 만들 수 있고, 이와 상관없이 내가 원하는 다른 아이디로 @icloud.com 이메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내가 최초에 생성한 example@naver.com 는 실제 아이디가 되는 것이고 여기에서 생성하는 example@icloud.com 라는 계정은 보조 아이디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즉, example@naver.com 이든 example@icloud.com 이든 동일한 아이디 라는 의미 입니다. 단 example@icloud.com이라는 보조 아이디는 별도의 이메일 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내가 신청한 아이디가 중복되지 않는다면 정상적으로 @icloud.com 이메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가 완료된 애플 아이디는 기본 어플로 제공되는 Mail을 통하여서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고, 실제로 메일을 발송하거나 받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보다 간편하게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서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cloud.com 이메일은 꼭 반드시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므로 기존에 다른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중이라면 메일 계정의 몇 가지 정보만 확인한다면 손쉽게 계정 추가 하기를 통해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간단히 고지서를 받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지만 획기적인 메일 서비스는 아닌 만큼 메일 사용의 빈도가 높고 메일 작성이 주를 이루는 업무를 하고 있다면 기존의 메일링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개인적으로는 추천 합니다.

부가적인 용도로 사용한다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